부안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에 김정기 의원
부안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에 김정기 의원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10.15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구성안 채택 부위원장에 이용임

부안군 의회(의장 이한수)는 14일 열린 제30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19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채택하고, 위원장에 김정기 의원, 부위원장에는 이용님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위원장, 부위원장을 비롯한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제305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에 특별위원회를 개최해 부안군과 그 소속기간의 사무전반에 대한 집행의 적법성과 적정성 여부를 감사해 시정요구 함으로써 행정의 책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게 된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정기 의원은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부의 행정 집행 상태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중요한 권한 중의 하나인 행정사무감사를 맡게 돼 영광이다”며 “위원들과 군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알차고 깊이 있는 감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님 의원은 “부위원장으로서 위원장과 위원간의 의견을 잘 절충해 위원회 활동이 내실이고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선임된 소감을 밝혔다.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안에 대해 재점검해 시정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날카롭게 지적함으로써 집행정부를 견제하고 균형을 이룸으로써 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이루는데 목적이 있다.

앞서 부안군의회(의장 이한수)가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8대 부안군의회 제304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청취하고 부안군 공약사항 실천을 위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6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다음 회기인 제305회 제2차 정례회에 예정되어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감사계획서를 작성 의결할 계획이다.

특히, 21일 군정에 관한 질문에서는 그간 막혀있던 군정 여러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평가, 대안 제시 등을 통해 집행부의 장기적인 군정계획에 대하여 투명하고 발전적인 답변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한수 의장은“이번 군정에 관한 질문 ․ 답변을 통해 군민의 소리가 전달되고 군정의 현안 문제에 대해서 더 발전적인 질문과 명쾌한 답변으로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대안을 찾아가는 소통의 장(場)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는 25일 군정에 관한 보충 질문 답변과 조례안 등을 의결하고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