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지역에너지클러스터 인재양성사업단 동계워크숍 성료
국립군산대, 지역에너지클러스터 인재양성사업단 동계워크숍 성료
  • 최재호
  • 승인 2024.02.23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전북 지역에너지클러스터 인재양성사업단은 지난 2월 19일~20일 양일에 걸쳐 소노벨 부안에서 ‘2차년도 동계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전북 지역에너지클러스터 인재양성 사업에 참여하는 교수 및 석·박사 학생, 지자체 담당자 등 관계자 대상으로 전북테크노파크(전북TP)가 총괄하여 2차년도 연구수행 결과 공유 및 협력 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도내 에너지 정책 안내 및 참여 학생 연구논문 발표, 신재생에너지 관련 연구기관 견학으로 진행됐다. 특히 풍력 블레이드 테스트 및 수소연료전지 현장 견학이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수상태양광, 해상풍력) 석·박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동계 워크숍 논문 구두 발표에 전북테크노파크 원장상을 수상한 박사 과정 김문회(물리학과)는 “실무자 강연으로 해상풍력과 수상 태양광 분야의 정책과 현황을 심도 있게 다루어 보다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지난 한 해 준비한 연구논문 발표를 통해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청취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국립군산대학교 사업단의 심중표 단장(화학공학과 교수)은 “이번 동계워크숍은 연구성과발표 및 실무현장 견학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라고 밝히며, “앞으로 대학 간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교류의 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석·박사과정 에너지인력양성사업으로 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기관, 국립군산대학교·전북대학교·전주대학교 3개의 대학이 참여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라북도, 군산시, 전주시로부터 5년간 약 7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