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진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주세요"
"값진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주세요"
  • 최재호
  • 승인 2024.02.0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자치도. 익산시, 익산역서 홍보

전북특별자치도(지사 김관영)와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설 명절을 맞아 7일과 8일 이틀간 유동인구가 많은 전주역과 익산역에서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전북자치도는 설 연휴 하루 전인 8일에 많은 귀성객들이 왕래하는 익산역에서 익산시, 완주군과 함께 합동 캠페인을 추진했다.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은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소개, 기부 방법 및 혜택 등을 알리며 고향사랑기부제 인식률 제고를 위한 집중 홍보에 나섰다.

또한 전북도 고향사랑기부제 관계자 등은 역 대합실과 광장 인근을 오가며 귀성객과 도민들에게 16일까지 진행 중인 설맞이 ‘전북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 동참을 유도했다.

‘전북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는 전북특별자치도에 10만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 신청까지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 총 30명을 2월 21일에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전북특별자치도 답례품 중 하나인 장수 사과(3kg)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작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지 외 전국 모든 지자체에 기부가 가능하며, 지역특산품 등의 답례품과 기부금 10만원 한도 내에서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보호‧육성,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주민의 복리 증진를 위해 사용된다.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방법은 온라인 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go.kr)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전국 NH농협에 방문(신분증 지참)하면 가능하다.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많은 귀성객들이 고향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지 1년이 지난만큼, 도민과 출향민들이 적극 기부에 동참해 기부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를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내 고향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액공제,답례품 혜택까지누릴 수 있는1석3조의 제도"라며"올해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자들의 만족도 향상을위해 노력할 익산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