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인공지능 강화 취업정보시스템 구축
원광대, 인공지능 강화 취업정보시스템 구축
  • 최재호
  • 승인 2024.02.02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육성 기능 갖춘 최첨단 취업정보시스템 도입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가 통합 취업정보 관리 시스템인 ‘커리어싱크 유니버시티 허브(CSUH, 가칭)’를 개발한다.

지난 1월 29일 원광대는 대학혁신사업단,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연합으로 솔루션 및 인트라넷·익스트라넷 제작 전문업체인 ㈜유비코스(대표 홍두표)와 계약을 맺고 통합 취업정보 관리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은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에 숙련된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시스템을 통해 학계와 산업계 간의 원활한 연계를 도모하고 미래 인력 수요에 부합하는 역동적인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패러다임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CSUH 시스템은 네 가지 최첨단 기능을 구현할 예정인 가운데, ‘AI 기반 MD(마이크로디그리) 디자인 기능’은 MD과정 생성을 자동화해 학업 프로그램이 업계 동향과 학생 선호도에 부합하도록 안내하고, ‘산업 프로젝트 통합 기능’은 실시간 기업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대학 커리큘럼 프로젝트로 전환해 실용적이고 실제적인 학습을 촉진한다. 또한 지역 기업은 ‘실시간 인재 스카우팅 기능’을 통해 플랫폼에서 직접 우수인재를 스카우트할 수 있고, 학생들은 ‘직무 관련 역량 자동 이력화 기능’을 통해 이수 교과과정 및 비교과활동에서 얻은 직무 역량을 자동으로 이력서로 받아보게 된다.

박성태 총장은 “유비코스와 협력하여 개발하는 이번 CSUH 시스템은 학생들이 경력 개발에 참여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학계가 산업 및 지역 사회와 연결되는 방식에도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여 학생들이 끊임없이 진화하는 사회에서 필요한 기술과 기회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