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경건위, 경제항만국 2024년 주요업무보고 청취
군산시의회 경건위, 경제항만국 2024년 주요업무보고 청취
  • 최재호
  • 승인 2024.01.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나종대)가 지난 26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 중 경제항만국 3개과 2024년도 주요업무보고에 대해 청취했다.

#일자리경제과

설경민 의원은 GSCO 효율적 운영으로 MICE산업 활성화 관련하여 최근 발표된 전주종합경기장 마이스복합단지 개발 추진계획에 따라 추후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아지게 될 GSCO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 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김경구 의원은 공설시장 청년몰 활성화 관련하여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했던 공설시장 청년몰 활성화 방안 마련 촉구에 대한 조치계획 미흡을 지적하며, 상권활성화사업 추진 시 개별 점포의 지원보다는 야간에 더욱 침체되어 있는 상권의 활성화 전략을 구상할 것을 주문했다.

설경민· 김경구 의원은 군산사랑배달앱(배달의 명수) 운영 관련하여 민간 배달플랫폼을 포함하여 전체 배달앱 시장 규모 중 배달의 명수의 점유율에 대한 추이 분석을 통해 성장 또는 침체 진단결과에 따른 대응전략을 주문하며, 전국적으로 공공배달앱의 중단 추세 등을 참고할 필요도 있음을 강조했다.

김영자·설경민 의원은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전통시장 활성화사업 관련하여 전통시장별 특색이 반영되지 못하는 기존 방송의 아쉬움을 지적하며, 군산시가 주도적으로 전통시장별 특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방송에 연계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요구했다.

설경민 의원은 군산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운영 관련하여 공동세일전 상품 판매 상한가 설정 및 최저 마진으로 공급하는 안심물가제에 대한 모니터링 등 사후관리 철저를 당부했다.

김경구 의원은 전통시장 화재안전점검 관련하여 서천특화시장 화재사고에 따른 전통시장 안전관리 강화 차원에서 상인회 등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상시 안전점검체계 구축을 주문했다.

#산업혁신과

설경민 의원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관련하여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각종 특례 관련 종합계획 수립 시 분야별 군산시의 거점사업들이 발굴되고 반영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김경구 의원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정상 가동 관련하여 군산조선소에서의 조속한 선박 신조를 위한 회사측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주문했다.

설경민 의원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정상 가동 관련하여 선박 신조가 실행되지 않을 경우 협력사 규모 자체가 커질 수 없어서 고용 등 파생효과가 미약할 수밖에 없으며, 본격적인 신조 단계를 대비하여 원활한 인력 수급을 위한 특성화 고교 및 대학교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구상을 주문했다.

이한세 의원은 이차전지 산업생태계 구축 관련하여 이차전지 관련 폐수문제 발생 시 그 피해는 고스란히 시민들에게 끼치게 됨을 상기하며, 이차전지 특화단지 입주업체들의 실가동 전에 폐수처리시설 구축이 관건이므로 세심한 대비를 당부했다.

#새만금에너지과

설경민 의원은 육상태양광 발전사업 관련하여 육상태양광 발전수익금 이익공유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의 재투자 사업비 배분과 함께 지속 가능한 주민수혜사업 등에 대한 장기적인 재원투자계획 검토가 필요하므로 시의회와의 긴밀한 협의를 당부했다.

김경구 의원은 해상풍력 단지개발 지원사업 관련하여 주민수용성 확보 및 이해관계자 역량강화용역의 중요성이 상당하므로 내실 있는 용역 추진을 위하여 참여기관인 전북테크노파크를 통한 위탁에 그치지 말고 군산시의 적극적인 용역관리 등 주도적인 참여를 주문했다. 또한 도시가스 공급사업 관련하여 도시가스 공급을 통한 시민들의 난방비 경감 수혜가 조속히 확산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의 적극적인 증액을 통한 사업 확대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