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총동창회, 신년교례회 통해 새해 새 도약 다짐
전북대 총동창회, 신년교례회 통해 새해 새 도약 다짐
  • 최재호
  • 승인 2024.01.26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총동창회(회장 최병선)가 25일 오후 6시 30분 진수당 가인홀에서 동문대상 시상식 및 신년교례회 행사를 열고, 올 한 해 역동적인 사업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최병선 총동창회장과 양오봉 총장, 김수곤·두재균 전임 총장, 국주영은 전북자치도의회 의장, 유희태 완주군수 등 동문 시·군 단체장, 김동근 전북대 교수회장 등 200여 명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김관영 도지사와 서거석 교육감, 김윤덕, 김성주, 진성준, 안호영, 신영대 국회의원 등은 동영상을 통해 축하의 뜻을 전달했다.

올해 동문대상은 차종선 변호사가 수상했다. 차 변호사는 새만금 무료 소송을 통해 중단됐던 새만금사업 개발공사를 재개하라는 법원의 결정을 받아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최병선 회장은 “올해는 동문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2만4천여 명의 학생들에게 1,000원의 아침식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제22대 국회의원당선동문 축하연과 △동문친선골프대회 개최, △동창회 70주년 백서 발간, △재학생 장학금 지급 등의 사업계획도 밝혔다.

이날 양오봉 총장도 축사를 통해 “지난 한 해 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과 대학종합평가 거점국립대 1위 등의 눈부신 성과는 구성원들의 노력과 동문님들의 뜨거운 성원이 더해졌기 때문”이라며 “올 한해도 전북대라는 이름만 들어도 자긍심이 샘솟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