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 지역특성화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 총 36억 투입
전북TP, 지역특성화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 총 36억 투입
  • 온근상
  • 승인 2024.01.1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특별자치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지역산업 육성분야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총 36억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역특성화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사업의 대상은 도내 4년제 대학의 취업연계형 특성화 학사, 석사, 학·석사 교육과정으로 대학에서 기업 및 연구기관과 사전매칭을 통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기업 및 연구기관에서 요구하는 교육내용에 따라 개설하는 특성화 교육과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전라북도 혁신성장산업 및 국가전략기술 분야의 특성화과정에 교육생 취업연계 학생지원금, 교육과정 직·간접비 등을 지원한다.

전라북도 교육협력추진단장은 지역산업 수요를 반영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도-대학-기업 간 연계를 통한 적극적인 제도 마련 및 활성화를 추진하여 지역 내 취업 및 정착을 위한 제도 마련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이규택 전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산업구조 고도화에 따른 현장 중심의 융복합 전문인력 확보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과 대학 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기업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의 전문 인력난 해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고기간은 2월 2일까지이며, 접수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이다. 모집공고는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s://www.jbtp.or.kr) 또는 전라북도청 홈페이지(www.jeonbuk.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기술사업화팀(063-219-2161,16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