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의장- 시의회 의장- 군의회 의장, 신년사
전북도의회 의장- 시의회 의장- 군의회 의장, 신년사
  • 온근상
  • 승인 2024.01.0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 2024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전북특별자치도민 여러분,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도민 여러분, 올해는 전북이 더욱 새롭고 특별해지는 해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라는 새 이름으로 첫발을 내딛습니다. 우리 의회도 ‘전북특별자치도의회’로 거듭납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전북이 잘할 수 있는 분야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로부터 제도적으로 특별한 지원을 받는 것입니다.

다양한 특례를 통해 그동안의 지방차별 지역차별에서 기인한 소외와 낙후를 만회하고 전북만의 발전 전략을 마련해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입니다.

특별자치도의 성패여부는 오롯이 우리에게 달렸습니다.

다행히 지난해 말 333개의 특례가 반영된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이 마련됐습니다.

농생명산업지구·금융산업·외국인특례 등 유일하게 전북에만 주어진 특례도 있고, 농생명·문화관광·고령친화·미래첨단·민생특화 등 5대 핵심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와 인력·제도 특례도 확보했습니다.

이를 성과로 이어내는 것이 관건입니다.

도의회는 자치법규 정비를 서둘러 새롭게 부여받은 권한이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전북도와 적극 협력해 지역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특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습니다. 전북에서 자치분권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도민 여러분께서 의회에 부여한 사명을 잊지 않고, 도민의 신뢰를 얻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희망의 역사를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2024 신년사

고물가와 고금리, 그리고 세계적인 정세 불안으로 어려웠던 2023년이 지나고 2024년 갑진년의 새로운 해가 떠올랐습니다.

희망을 노래하는 새해 첫 태양의 활력처럼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큰 축복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개정된 지방자치법이 시행되며 지방 의회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었습니다.

충원된 정책 인력을 바탕으로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임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시민의 뜻이 반영된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데 힘을 실어 왔습니다.

이제 수도권 집중과 지방소멸이라는 시대적 과제 속에 자치분권의 시계는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자치란 곧 자신들에 관한 일을 스스로 책임지고 처리하는 것입니다. 지역의 특색을 바탕으로 시민이 중심이 되는 자치를 이뤄야만 진정한 지방 시대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넓고 깊어질 자치분권2.0시대에 전주시의회는 새 시대에 맞는 변혁과 혁신의 자세로 더욱 시민을 시대의 주역으로 세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시간 우리가 쌓아온 저력으로 새해에는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성숙한 지방자치 시대가 열리기를 희망하며, 전주시의회 또한 자치분권의 밀알로서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갑진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이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영일 군산시의장 신년사

 

존경하는 26만 군산시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가득 품은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며, 청룡의 기운으로 뜻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활기찬 한 해 되시길 소망합니다

군산시의회는 시민들과 함께 이환위리(以患爲利)의 지혜를 발휘해 군산의 새만금을 지켜낼 뿐 아니라 새만금 메가시티 등 3개 시군의 통합발전을 모색해 전라북도의 내일을 희망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도 군산시의회의 23명 의원 모두가 시민과 함께 모든 역량을 모아 당당히 나아가 새만금의 중심이 되고 전라북도를 하나로 만드는 선구자가 될 ‘더 위대한 군산’을 이루도록 모든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표자로써 시민의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가 되도록 본연의 의정활동에 더욱 충실하겠습니다.

늘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고, 청룡의 기운을 받아 더욱더 승승장구하시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 2024년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익산시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용맹한 푸른 용의 해! 청룡의 기운을 받아 시민 여러분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힘차게 비상하는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23년, 제9대 익산시의회는 익산의 밝은 미래를 만들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선사하기 위해 시민 중심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쳤고, 시민에게 마음으로 다가가고 시민의 삶에 힘이 돼주는 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의원들이 시민의 눈높이에서 현안을 바라보며 시정의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했고, 집행부, 지역기관, 단체 등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긴밀한 협치에도 주력했습니다.

익산시의회는 2024년 사자성어로 ‘휴수동행(携手同行)’을 선정했습니다. ‘함께 손을 잡고 함께 나아간다’는 뜻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세로 시민들과 함께 동행하며 시민행복과 익산발전을 향해 정진하자는 시의회의 의지를 담았습니다.

스물다섯 명의 의원 모두는 언제나 시민 여러분의 편에 서서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실현해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갑진년(甲辰年) 새해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마음을 담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고윤경 정읍시의회의장 2024 신년사

 

다사다난했던 계묘년(癸卯年) 한 해가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새로운 희망의 갑진년(甲辰年)이 밝았습니다.

사랑하는 정읍시민 여러분! 정읍시의회에 대하여 항상 따뜻한 성원과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주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는 장기 불황과 경기 하락에 따른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지역 경제의 침체가 가중되었고, 세계 곳곳에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와 식량문제 등 대외적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한해였습니다.

그러나 이런 위기 때마다 우리는 서로를 격려하며 어려움을 해쳐나가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미래에도 그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어려움도 슬기롭게 해결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2024년도 우리 의회는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경청하고, 한 걸음 더 가깝게 다가가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고충과 불편을 함께 나누며 체감할 수 있는 해결책을 모색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갑진년에도 푸른 용의 기운을 듬뿍 받아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원하시는 모든 일과 희망을 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영자 김제시의회의장 2024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제시민 여러분. 김제시의회 의장 김영자입니다.

활기찬 갑진년(甲辰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김제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4년 김제시의회는 영웅이 때를 만나 재능을 발휘하는 비룡승운(飛龍乘雲)의 자세로 위기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갑진년의 한 해 집행부에 대한 올바른 견제와 협치로 김제시의 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2024년에도 시민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의정에 반영해 김제시의 발전 방안과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변화와 혁신의 구심체가 되도록 의정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항상 열린 자세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동하고 소통하고 신뢰받는 김제시의회가 언제나 여러분 곁에 함께하겠습니다.

2024년 푸른 용의 해, 용처럼 훨훨 나시면서 원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전평기 남원시의장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남원시민 여러분! 기대와 희망으로 가득한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입니다. 용은 용기와 비상, 희망을 상징하는 귀한 동물로 힘찬 상승의 기운을 가지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길한 해로 꼽힌다고 합니다.

비상하는 용의 기운처럼 올해도 남원시민 모두에게 행운이 넘치고 하시는 일마다 큰 성취가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남원시의회는 새해에도 시민의 진정한 대변인이자 봉사자로서 시민의 기대와 열망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현장속에서 늘 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삶의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소외계층과 사각지대를 먼저 생각하며 더 살기 좋은 미래를 위해 제언하겠습니다.

지역경제 발전과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고군분투하겠습니다.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서민경제를 먼저 생각하고 오랫동안 해결되지 못한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어디든 찾아가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리는데 발 벗고 뛰겠습니다.

견제와 균형을 이루고 화합하는 상생의회가 되겠습니다.

집행부와 끊임없는 소통과 상호 존중을 통해 남원시가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소통하고 연구하겠습니다.

올해에도 시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남원시의회를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남용 완주군의회의장 2024 신년사

 

존경하는 10만여 완주군민여러분! 그리고, 구독자여러분!

희망한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댁내 평안함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4년는 갑진년 청룡의 해라고 합니다.

용의 예로부터 힘과 권위, 용맹함, 풍요 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2024년은 코로나 이후 침체되고 있는 우리 경제가 용의기운으로 더욱 활성화 되고, 우리의 삶이 풍요로워 질 수 있기를 희망해봅니다.

우리 완주군의회는 높은 곳에 오르려면 낮은 곳에서부터 오른다는 뜻의 ‘등고자비(登高自卑)’를 2024년도 사자성어를 선정해, 모든 일을 주민들의 뜻에 따라 모든 일을 순서대로 차분히 진행하고자 합니다.

시냇물이 흘러 강이되고, 또 강이 흘러 바다가 되듯이,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순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등고자비’라는 고사성어 가지지고 있는 의미 중에 지위가 높아질수록 자신을 낮춘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의원들은 스스로가 주민들의 심부름꾼임을 기억하고, 좀 더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 2024 신년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뒤로하며 새로운 마음가짐과 힘찬 다짐과 함께 2024년 갑진년(甲辰年)이 밝았습니다.

산재한 어려움 속에서도 올 한 해 진안군이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진안군민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이 보내주셨기 때문입니다. 함께한 지난 시간을 떠올리며 진안군민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가 되면 누구나 한 해의 목표와 계획을 세우기 마련입니다. 진안군의회도 군민들이 행복을 느끼며 평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진안을 만들기 위해 목표를 세워 힘차게 뛰어나갈 계획이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새해에도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모두가 함께하는 마음으로 더 나은, 더 살기 좋은 진안으로 만들어나가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는 뜻깊은 갑진년(甲辰年)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정복 장수군의회의장 2024 신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가정에 기쁨과 웃음만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해에는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국제정세 악화와 고금리, 고물가가 지속돼 서민들의 삶을 더욱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장수군은 계속되는 인구 유출과 출산율 감소로 지방소멸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군민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로 제9대 장수군의회가 출범한 만큼 2023년은 한해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 활동을 펼쳤습니다.

앞으로도 장수군의 발전을 위해 군민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집행부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더 바쁘게 뛰겠습니다.

작년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부단히 노력해 장수군의 경제 활성화, 관광 활성화, 복리 증진, 농가 소득 증대, 인구 유입 등 모든 분야에 걸쳐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힘쓰겠으며

‘군민과 공감하고 함께하는 상생의회’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힘든 일은 2023년과 함께 떠나보내고, 2024년에는 그동안 열심히 준비하신 모든 일들이 끊임없이 전진하는 푸른 용처럼 하시는 일마다 승승장구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장수군 의회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해양 무주군의회의장 2024 신년사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한 해를 보내고 또다시 새로운 해를 맞이합니다.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마다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장기간 지속된 글로벌 경기 침체와 경제 위기로 대·내외로 어려운 상황에서 무주군의회는 난관을 헤쳐나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급변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전략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위한 무주군의회 발전방안 연구용역’과 ‘무주군 자치법규 정비방안 연구용역’을 수행하였으며, 군민께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구현하고자 농어촌공사 무주지소 설치와 버스공영제 견인의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무주군의회는 앞으로도 무주의 재도약을 위해 막중한 책임감과 절박함을 가지고 정진, 또 정진할 것입니다.

군민의 삶 속에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생활속에서 피부로 느낄수 있는 체감도 높은 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2024년 갑진년은 지혜와 번영을 상징하는 푸른 용의 해입니다. 올 한해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가 가득하고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성재 임실군의회 의장 2024년 신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으로 가득 찬 갑진(甲辰)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큰 기대와 설렘으로 맞이하는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 성취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4년은 전북특별자치도가 출범하는 원년으로 기대와 희망이 가득한 해입니다.

제9대 임실군의회도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을 위해 함께할 것이며, 더불어 군민의 희망이 임실의 내일이 되는 밝고 희망찬 임실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제9대 임실군의회의 성공은 군민 여러분의 참여에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 애정 어린 충고와 질책 보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우리 의원 8명은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선택과 성원에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고개 숙여 감사드리며,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 '2024 신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투데이안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순창군의회 의장 신정이입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기운을 받아 힘차게 도약하고 풍요와 번영을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지난해 순창군의회는 군민을 위한 좋은 정책 연구와 집행부 견제를 통하여 군민이 공감하는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앞으로도 순창군의회는 순창군의 밝은 내일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께서 부여해주신 막중한 책임과 사명을 다하여 청룡처럼 비상하는 순창의 미래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이제 반환점을 도는 제9대 의회 출범 2년차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들의 삶의 무게를 덜어드리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과 투데이안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광수 부안군의회 의장 '2024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부안군민 여러분! 부안군의회 의장 김광수입니다.

희망찬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하며, 올 한 해를 맞아 부안군의회 의장으로서 여러분께 다가가는 신년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부안군의회는 군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올해를 더 희망찬 미래를 여는 발전의 출발점으로 여겨 제9대 부안군의회가 해왔던 모든 일들을 점검하고 다듬어 전반기를 잘 마무리하고, 후반기 제9대 부안군의회가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게끔 10명의 의원 모두가 협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부안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새로운 한 해, 새로운 시작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지지와 협력을 바탕으로 부안군의회는 더욱 열심히 노력하며, 군민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2024년 청룡의 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더 많은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올 한 해도 부안군의회와 함께 힘차게 나아가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임정호 고창군의회의장 '2024 신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설렘과 희망으로 가득 찬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청룡의 해로 청룡이 새로운 시작과 성장, 그리고 활력을 의미하는 것처럼 2024년 새해에는 우리 고창군과 군민 모두가 새롭게 시작하고 활기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됐으면 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지지와 성원 속에 제9대 고창군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새해를 맞아 고창군의회는 군민께서 허락하신 4년이란 시간의 소중함과 그 무게를 다시 되새기며 집행부와의 관계를 견제와 협력 속에 지혜롭게 설정하고, 우리 일상에 꼭 필요한 정책들이 군민의 삶 속에 안정적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더욱더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고자 합니다.

특히 우리 고창군의회는 언제나 군민 여러분들의 든든한 심부름꾼이자 대변자입니다. 다소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제9대 고창군의회가 군민의 뜻을 받들어 성공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늘, 군민 여러분 곁에 함께 하겠습니다.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