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사-전북교육감-시장-군수, 2024년신년사
전북지사-전북교육감-시장-군수, 2024년신년사
  • 온근상
  • 승인 2024.01.0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 2024 신년사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북특별자치도의 원년이 시작됩니다. 128년을 이어 온 전라북도의 시대를 마무리하고 특별한 전북의 시대를 도민과 함께 열게 됐습니다.
우리가 꿈꾸는 특별한 전북은 ‘대한민국 미래 테스트베드’입니다. 특별한 전북에서 우리의 강점을 기회로, 우리의 상상을 현실로, 우리의 도전을 전북특별자치도와 대한민국의 성공으로 키워나갈 것입니다.
전북이 가는 길이 대한민국이 가는 길이 되게 할 것입니다.
앞으로 이차전지 특화단지를 통해 기업을 불러들이고 일자리를 창출할 것입니다. 농도 전북의 역사와 경험은 농생명식품바이오산업의 동력이 될 것입니다.
예향의 전통은 세계 청소년들이 찾아오는 국제케이팝학교로 새롭게 재창조될 것입니다.
특별한 도전의 무대가 될 특구와 단지, 지구에는 지방소멸을 극복하기 위한 외국인 특례 등 창의적인 생각들이 시도될 것입니다.
이차전지‧바이오‧방위산업 등 신산업 육성으로 기업 유치의 신화를 이어가고, 전북형 스마트제조혁신으로 도내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게 할 것입니다.
도와 기업, 대학이 협력해 우리의 아들, 딸을 전북의 주역으로 키우겠습니다.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성공 개최로 전북특별자치도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겠습니다.
특별한 전북의 힘찬 기운이 도민들의 삶 구석구석을 풍요롭게 만들도록 할 것입니다.
올 한 해는 그 꿈을 향해 바쁘게 뛰는 해가 될 것입니다. 푸른 용의 해, 우리 도는 비바람과 고난을 견디고 하늘로 승천하는 등용문(登龍門)의 설화처럼 성장통을 이겨내고 힘차게 비상할 것입니다.
도전경성(挑戰竟成). 우리의 도전은 새해에도 계속됩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새해,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2024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교육가족과 도민 여러분! 2024년 희망찬 갑진년 새날이 밝았습니다.
푸른 용의 해, 용의 눈부신 기운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전북교육청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최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었고, 이어서 재정운용을 가장 잘한 도교육청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만들어 낸 전북 2만5천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도민여러분께 희망을 드리는 소식을 전하게 돼 무척 기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교육가족, 도민여러분. 교육으로 전북을 우뚝 세우겠습니다.
교육만큼은 '전북이 최고다'라는 평가를 받도록 수준 높은 교육, 명품 교육을 펼치겠습니다.
때맞춰 올 1월 18일에는 전북교육청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이제 전북은 더 많은 자율권을 가지고 전북의 상황에 맞는 특별한 교육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더 특별한 전북교육, 학생중심 미래교육으로 전북을 한국교육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 더 큰 관심과 성원으로 함께 해 주십시오.
새해, 희망찬 도전으로 뜻한 일 모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범기 전주시장, 2024 신년사

존경하는 65만 전주시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민선 8기 전주시가 대내외적 어려움 속에서도 전라도의 수도로 향하는 걸음을 늦추지 않고 총력을 기울일 수 있었던 것은, 자존을 무너뜨리지 않는 힘찬 내일을 목표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전주 발전을 열망하는 시민 여러분이 기꺼이 전주 대변혁에 함께해 주신 용기와 도전이 있었기에 전주시는 단 한 순간도 뜨겁지 않았던 날이 없었고,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2024년 전주시는, 시민 여러분의 모든 응축된 격려와 힘을 모아 전주의 큰 꿈을 바로 실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거점별 도시성장 핵심 공간 조성을 위한 전주 대변혁 6대 프로젝트’, ‘전주의 찬란한 도약을 위한 10대 역점 전략’과 함께 전주는 패기와 열정, 가능성과 희망으로 심장이 요동치는 도시가 될 것입니다.
힘차고 진취적인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천년의 땅에 당당하게 발을 디뎌온 자랑스럽고 위대한 시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실 거라 굳게 믿습니다.
후백제의 수도이자 조선의 본향으로서 젊고 강한 도시 전주는, 전북특별자치도와 궤를 같이하며 전라도의 수도로 거침없이 대도약하겠습니다.
전주시의 힘찬 발걸음에 시민 여러분의 애정과 격려로 함께해 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강임준 군산시장 2024 신년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2024년 도전과 변화의 상징 <푸른 용>의 해,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 실현을 위해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는 여느 때보다 시정의 많은 변화가 예상되며 그에 따른 철저한 준비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위기는 기회입니다.
우리 군산은 위기에 강한 저력의 DNA를 지니고 있습니다. 대통령배 전국 고교야구대회에서 37년만에 군산 상일고가 역전 우승을 하면서 <역전의 명수> 부활을 알렸습니다.
저는 올 한 해 오직 시민만 바라보며 어려움을 이겨내고 승리하는 군산을 위해 전력투구하겠습니다.
저는 민선 8기 임기의 반환점을 도는 중요한 변화의 올 한해,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적 행정을 실천하고 지역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대내외적으로 당면한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역발전을 당당히 이루어 내는 승승장구하는 시정을 만들어 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함께 꿈을 꿉시다, 우리의 꿈이 우리의 미래입니다. 함께 도전합시다, 우리의 도전이 우리의 희망입니다.
올 한해 <우리들의 군산>을 위해 우리시민 공동체의 힘을 모아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정헌율 익산시장 신년사

존경하는 익산시민 여러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원하시는 바를 이루어 청룡처럼 비상하는 희망차고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익산시는 전북 익산형 일자리,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등 잇따른 굵직한 사업추진으로 기회와 희망의 도시로 성장했습니다. 그린바이오, 홀로그램 등 신산업 추진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했으며, 우리 시가 가진 다양한 관광자원의 가치를 증명하고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올해는 신청사 개청, 치유의 숲과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의 준공 등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해온 사업들이 마무리됨과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변환점이 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언제나 우리 시의 든든한 버팀목인 여러분과 함께 나아간다는 동심공제(同心共濟)의 마음으로 더 살기 좋은 익산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청룡처럼 힘차게 비상할 익산시를 위해 변함없는 애정과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학수 정읍시장 2024 신년사

안녕하십니까, 정읍시장 이학수입니다.
2024년 청룡의 해, 갑진년(甲辰年)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에도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다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도 장기간의 경기침체와 코로나19 여파로 참 힘든 시기였습니다. 정읍시는 이러한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민생’을 최우선에 두고 시정을 펼쳤고, 유의미한 성과도 거뒀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청룡은 새로운 시작과 성장, 번영을 상징합니다. 행복하고 풍성한 미래를 향해 쉼 없이 달리고 있는 정읍시와 잘 어울리는 비유입니다.
이렇게 상서(祥瑞)로운 2024년에는 그간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더욱 더 정진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성주 김제시장 신년사

존경하는 김제시민 여러분!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시는 출향인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이 가득한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차게 비상하는 용의 해를 맞아 여러분 모두 더욱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2024년 새해에도 ‘다시 뛰는 김제, 가슴 벅찬 도전’의 기치 아래 김제시민을 위해 김제 미래 100년을 향해서 한 걸음 한 걸음 희망을 쌓아가는 한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을 동력 삼아 ‘어떠한 난관이 가로막더라도 극복해 나가겠다’는 승풍파랑(乘風破浪)의 자세로 김제시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혼신의 대장정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올 한 해도 시정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면서,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뤄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최경식 남원시장, 2024년 신년사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지혜와 힘, 그리고 번영을 상징하는 푸른 용의 해, 갑진년(甲辰年)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진년 새해에는 희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여러분 모두 희망찬 청룡의 기운 받아 새로운 시작과 성장을 이루시는 상서로운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남원시는 올해 변화하는 새 희망 남원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더 도전하고, 행동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저와 우리 시 전 공직자는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당면한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기면서 특별히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경제도시, 교육거점도시로 남원을 업그레이드하는데 혼신의 힘을 쏟겠습니다.
그렇게 저와 우리 시 전 공직자는 남다른 자세로 시민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윤택해질 수 있도록 더 혁신하면서, 융성하는 남원의 토대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모두가 꿈꿔온 자랑스러운 남원, 오늘보다 더 나은 미래를 완성하기 위해 올해 더 뛰겠습니다.
비약적인 발전이 기대되는 남원 여정에 앞으로도 동행해주시길 당부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이 성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유희태 완주군수 신년사

존경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권위와 힘,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맞아, 올 한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뤄지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한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 완주군은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실현을 위해 군정 3대 목표를 중심으로 군정 핵심사업을 역점 추진하고자 합니다.
먼저, ‘풍요로운 대한민국 1등 경제도시’를 구현하겠습니다.
2030년 1인당 총생산 전국 군단위 1위 달성을 목표로 전북 최대 규모인 370만평 산업단지 집적화, 수소 전후방 사업 육성, 미래성장동력의 지속 발굴 등을 위해 군정 역량을 총결집하겠으며, 정부 지방시대 핵심 4대 특구인 기회발전특구에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둘째로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를 역점 추진하겠습니다.
만경강 명품 수변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국가하천 정비사업, 만경강 생태 문화파크조성, 국토 종주 자전거길 연장 사업 등을 내실 있게 실행하겠으며, 만경강 2백리 물길의 시작점인 발원샘 생태공원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겠습니다.
셋째로 ‘안전하고 편안한 행복지수 1위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삼봉지구 2단계와 미니복합타운 조기 조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성장을 위한 주춧돌을 놓겠으며, 대도시 수준의 스포츠·여가 인프라를 확충해 누구나 살고 싶은 매력적인 정주공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완주군의 도시성장과 읍면균형발전 전략을 마련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춘성 진안군수 2024년 신년사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물을 다스리는 청룡의 해를 맞아,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물처럼 군민 모두가 하시는 일마다 순리대로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지난 2023년은 진안의 새로운 길을 열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분주히 뛰어다니며 미래 진안에서 진행될 사업들의 계획을 수립・정비하고 제도적인 기반을 조성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갑진년 새해에는 물이 흐르면 자연히 개천을 이루는 ‘수도거성(水到渠成)’의 모습처럼, 그동안 우리가 준비해왔던 일들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진안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안고원의 곳곳에서 모인 물이 파란 빛의 생명수, 용담호를 이루듯이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염원이 한 데 모여 생명력 넘치고 역동적인 진안의 미래를 그려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황인홍 무주군수 2024 신년사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을 가득 품은 ‘청룡(靑龍)’의 해가 모두에게 풍요로운 기회와 성취를 안겨주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무주군은 ‘무주다움’이 지역경제를 이끌고 군민 살림살이가 나아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본립도생(本立道生  : 무슨 일이든 기본이 바로 서면 나아갈 길이 자연스럽게 생긴다)’을 화두로 한 해를 열었습니다.
정책의 최우선 순위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두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입니다. 일자리를 만들고, 소득을 키우며, 안정적인 경영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무주군의 2024년은 ‘자연특별시 무주 관광’에 방점을 찍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무주방문의 해’를 통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친환경 생태계와 산림, 그리고 수자원 등 무주만의 자원을 자산 삼아 지역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가치를 버팀목 삼고 태권도를 지역발전의 든든한 발판으로 삼을 것입니다. 국제 태권도사관학교와 특목고 설립, 태권도 진흥 및 콘텐츠 육성 사업들은 세계 속에 무주를 알리며 군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력입니다.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어려움은 해가 바뀌었어도 가시질 않지만 ‘기본이 바로 서면 나아갈 길이 자연스럽게 생긴다’는 생각으로 올해도 매진하겠습니다. 그 여정에 아낌없는 응원과 동행을 부탁드리며 건승을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최훈식 장수군수 2024 신년사

존경하는 장수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장수군수 최훈식입니다.
2024년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하늘을 향해 오르는 청룡처럼 승승장구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과 예상치 못한 자연재해 등으로 녹록지 않았습니다만 군민 여러분들의 땀과 의지로 극복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 건설을 위해 함께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4년, 올해에는 그동안 다진 기반을 바탕으로 진행 중인 사업들을 마무리해 성과를 가시화하고 ‘새로운 장수’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원년을 만들겠습니다.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군정으로 군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을 펼쳐나가고, 혁신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산업을 발굴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해 나가겠습니다.
나아가 농업, 복지, 관광, 교육, 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사랑하는 장수군민 여러분!
갑진년 새해에는 군민의 역량을 하나로 화합해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는 ‘성화약진(成和躍進)’의 자세로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 도약의 발걸음에 군민 여러분들이 함께해 주시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께서 저에게 주신 사명을 늘 잊지 않고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심 민 임실군수 2024 신년사

존경하는 임실군민 여러분!
지혜와 힘, 번영을 상징하는 푸른 용의 해인 2024년 갑진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고물가와 고금리에 지방교부세 감소까지 그 어느 때보다 서민의 삶과 지자체 살림살이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더욱 힘겨워하실 군민 여러분들의 고통을 생각하면 마음이 무겁고, 송구스러울 따름입니다.
하지만, 저는 지난 9년간 임실 군정을 이끌면서 위기의 순간을 마주할 때마다, 오로지 군민만 바라보며, 금선탈각(金蟬脫殼)의 의지로 그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닥친 위기도 화려한 날갯짓을 위한 탈각의 순간을 위해 긴 시간 몸부림치는 애벌레처럼, 지혜와 변화, 혁신을 위한 강력한 의지와 실천이 있다면 극복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2024년 새해에는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반드시 실현하고 사계절 지역에 활기가 넘치는 임실을 위해 안주하지 않는 확실한 변화와 혁신의 다짐으로 전진하겠습니다.
천만관광 실현의 핵심이 될 옥정호에는 케이블카와 집라인, 관광휴양시설 건립, 한우판매장 등 관광 인프라를 더욱 확충하고,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장미원 조성을 계기로 전국 유일의 사계절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습니다.
오수 세계명견테마랜드와 성수산 힐링 산림휴양지, 사선대까지 명품관광벨트를 반드시 구축해
관광천국 임실의 새 지평을 열겠습니다.
꿈을 꿀 수 있다면 실현할 수 있다는 초선의 마음가짐으로 오로지 임실군 발전과 군민만을 바라보며 결코 포기하지 않고, 어떤 현실적 어려움도 흔들림 없이 훌륭하게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2024년 새해, 군민 여러분 모두가 더욱 건강하고, 더욱 행복하고, 기쁨과 풍요가 함께하는 최고의 해가 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영일 순창군수 2024 신년사

존경하는 전북도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청룡의 기운을 받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3년은 제게 정말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많은 위기와 도전에 부딪혔던 것 같습니다.
2023년인 지난해는 순창이라는 집의 기틀을 갖추어 나간 한 해였다면 2024년 갑진년은 그 틀 안에 짜임새 있게 살림살이를 잘 채워 나가야 할 시기입니다.
이에 저는 2024년을 맞이하여 올해의 사자성어를‘이민위천(以民爲天)’으로 정했습니다.
이는 ‘국가나 지도자가 백성을 하늘처럼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뜻으로 2024년에는 더욱더 민생을 우선하는 정책, 군민을 위한 정책, 군민이 행복한 정책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새롭게 시작된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는‘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비전을 본격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군민 화합, 지역경제 활성화, 돈 버는 농업, 따뜻한 복지, 정주인구 증대 등 5대 군정목표의 성공적 달성을 위하여 군민이 진심으로 원하고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갑진년 새해는 이민위천(以民爲天)의 의미대로‘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순창군민, 그리고 전북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 2024 신년사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푸른 용이 여의주를 물고 하늘로 비상하듯이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고창군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남보다 큰 보폭으로 빨리 움직이며 도시 전체의 비약적인 도약을 이뤄내겠습니다.
먼저 첫째, 5대 전략사업(신활력산업단지 준공 및 삼성전자 입주, 터미널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사업, 고창(호남권) 드론통합지원센터, 고창종합테마파크, 농촌협약·농촌관광 스타마을)이 본격화 돼 고창의 변화가 현실로 보여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세계유산도시 관광명소화’가 시작됩니다.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의 보물 7개(고인돌, 갯벌, 판소리, 농악, 생물권보전지역, 세계지질공원, 동학농민혁명 기록물)를 잇는 관광코스를 마련 하겠습니다.
복분자유원지를 와인체험 축제공간으로 바꾸는 농촌관광스타마을의 큰 그림도 그려내겠습니다.
셋째, 군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생활여건 개선을 이뤄 내겠습니다. 지역농촌 3대 현안과제(일손, 소득, 복지)를 고창만의 방식으로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외국인계절근로자 기숙사 준공 등‘외국인 근로자들이 일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로 만들고, 올해부터 ‘고창군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기금’을 본격 운영해 농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을 보상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갑진년 한해,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권익현 부안군수 2024 신년사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시작과 함께 여러분 모두 기쁨과 번영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여러 어려움과 도전의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끈기와 용기로 모든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더욱 큰 희망과 기대를 갖고 2024년을 맞이합시다.
지금 우리는 기후위기, 경제위기, 지역소멸의 위기 속에서 탄소중립, 디지털산업, 제4차 산업혁명  국내·외를 아우르는 대전환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2024년 갑진년에는 수도도시 구축과 부안형 푸드플랜 활성화, 크루즈 시범 기항, 마니라항만 조성, 격포권 대규모 관광개발 본격화 등 지역발전을 위한 발판을 차곡차곡 쌓아 가겠습니다.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갯벌복원, 생태관광 등 ESG 일자리 500개를 창출하고 부안형 탄소배출권 모델 개발 등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을 창출해 가겠습니다.
새만금 3권역 산업연구용지 확대와 국제학교 유치, 밀 산업 비축기지 구축 등 지역발전을 위한 구상들이 새만금 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르신 일자리 확대와 취약가구 에너지 복지 확대 등 어려운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 더 크게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겠습니다.
함께 힘을 모아 주시고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당부드립니다.
우리 모두 함께 성장하고 서로에게 영감을 주며 새로움에 도전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부안군민 여러분 모두 항상 건강과 안녕이 함께 하며 모든 순간이 소중하고 의미 있는 순간으로 가득 찬 2024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