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2024년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 만들 것”
심덕섭 고창군수 “2024년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 만들 것”
  • 최재호
  • 승인 2023.12.21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해 성공, 삼성전자 투자유치 등 굵직한 성과 ‘눈길’


“갑진년 새해 빠르게, 특별하게, 만족스럽게 움직이며 비약적인 도약 이뤄낼 것”

심덕섭 고창군수가 21일 오전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연말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 한해 성과와 내년 군정계획을 발표했다.

심덕섭 군수는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해를 대성공으로 마무리하며 1천만 관광시대를 열었고, 전라북도 최초로 삼성전자의 최첨단 물류센터와 드론통합지원센터 유치에 성공하며 지역의 미래 먹거리 기반을 확보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한해를 돌아봤다.

이외에도 국내최초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의 보물 7개 보유, 총사업비 500억원 규모의 농촌협약과 100억원 규모의 농촌관광 스타마을 공모 선정 등 농·어촌 전체가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는 여건도 확보했다.

고창군의 2024년 핵심 슬로건은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이다. 심덕섭 군수는 “고창군은 남보다 큰 보폭으로 빠르게, 특별하게, 만족스럽게 움직이며 도시 전체의 비약적인 도약(퀀텀리프, Quantum leap)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2024년 고창군 3대 핵심사업은 ▲전략사업 본격화(삼성전자 입주, 터미널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사업 착공, 용평리조트 종합테마파크조성 등) ▲세계유산도시 관광명소화(세계의 보물 7개 관광코스 도입 등) ▲군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생활여건 개선(외국인 근로자들이 일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이다.

고창이 가진 문화·역사·예술·관광 등 매력 자산을 활용해 산업화하고, 강한 경제를 바탕으로 일자리를 만들어 청년이 모이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는 복안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내년은 고창군의 향후 100년을 내다보는 큰 그림을 그리는 한 해로 만들겠다”며 “ 새해가 고창군의 대도약을 실현하는 변곡점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