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비교과프로그램 진행
원광대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비교과프로그램 진행
  • 최재호
  • 승인 2023.12.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익산국립박물관과 백제왕궁박물관, 왕궁포레스트에서 글로벌 K-컬처 비교과프로그램으로 ‘박물관 탐방&공모전’을 실시했다.

지난 15일 진행된 이번 탐방은 백제 문화유산의 가치를 확인하고, 탐방 후기 공모전을 통한 K-컬처 문화콘텐츠 확산 기여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사업 참여 학과 교수 및 재학생 4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박물관 탐방을 통해 가까이 있지만 잘 알지 못했던 백제 문화유산을 새롭게 바라보고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왕궁포레스트에서는 왕궁리 유적의 정원을 실제 현실에서 실감할 수 있는 문화체험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으며, 인문밴드 레이의 서동요 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학생들이 K-컬처 문화콘텐츠 확산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 학생들은 “백제의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해설을 들으면서 백제 문화유산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익산의 백제 문화유산이 콘텐츠화 되어 많은 사람이 백제 문화유산 가치를 알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장 강연호 교수는 “박물관 탐방으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백제 문화유산을 접하는 기회가 됐다”며 “탐방 후기를 통해 백제 문화유산의 K-컬처 문화콘텐츠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