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오임선 의원, 대한민국의정대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익산시의회 오임선 의원, 대한민국의정대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 온근상
  • 승인 2023.12.1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임선 익산시의회 의원(보건복지위원장)이 지난 15일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전북협회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의정대상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의정대상은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지역현안 문제해결에 주력하며 생생한 의견 수렴을 통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노력한 바가 지대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재선으로 제9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오임선 의원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위원회를 이끌며 항상 대화하고 소통하는 자세로 동료의원 모두가 역량을 발휘하여 의정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시민이 불편하다면 어느 곳이든 찾아가 민원을 청취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에 힘써 왔다.

‘아동청소년 부모빚 대물림 방지 지원 조례’를 발의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익산시 공공목적 현수막부터 친환경 소재 사용, 영등동 르네상스 사업과 청소년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 신속 추진, 외면받는 어양동 실개천을 새단장해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도록 촉구하는 등 시민의 곁에 함께 하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해왔다.

오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따뜻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