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대학원 미술치료학과, 사단법인 중도원 동그라미와 업무협약
원광대 대학원 미술치료학과, 사단법인 중도원 동그라미와 업무협약
  • 최재호
  • 승인 2023.12.1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심리치료 통해 행복한 삶 지원하고, 대학원생 현장실습 지원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대학원 미술치료학과와 사단법인 중도원 동그라미(이하 동그라미)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구형선 동그라미 원장과 미술치료학과 홍선미 주임교수 및 관계자, 대학원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은 동그라미 시설 이용자들의 미술심리치료를 통해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 미술치료학과 대학원생들의 현장실습 등을 상호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홍선미 교수와 박사과정 김중호 학생대표를 비롯한 학생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면서 동그라미 재활원과 뜻을 모아 성립됐다.

특히 사회복지법인 중도원의 첫 시설로 ‘모든 사람이 은혜를 느끼고 나누며 행복한 사회가 낙원’이라는 원불교 이념을 중심으로 설립된 장애인 사회복지 생활시설인 동그라미는 재활이용자들에게 단순한 장애인 시설의 역할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행복한 사회통합과 자활 능력을 존중하자는 설립 취지에 맞게 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위해 대학원 미술치료학과와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동그라미 이용자들이 미술치료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게 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하고, 사회 공동체 일원으로의 자존감 회복과 사회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 방안 마련 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미술치료학과장 홍선미 교수는 “동그라미와 연계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협약을 계기로 대학원생들이 임상현장 활동을 통해 미술치료사의 역량개발과 자질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고, 현장실습의 축적된 경험을 통해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에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