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도 국회의원, 특별교부세 18억 확보
한병도 국회의원, 특별교부세 18억 확보
  • 온근상
  • 승인 2023.12.07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국회의원(익산시 을)이 시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8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는 ▲팔봉동 군경묘지 주민쉼터 조성사업 7억 원 ▲신흥동 도심권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 6억 원 ▲춘포면 익산천 정비사업 2억 원 ▲금강동 목천5교 보강사업 3억 원 등 총 4개 사업 18억 원으로 구성됐다.

먼저, 팔봉동 군경묘지에 조성하는 주민쉼터 공간은 공원 일대에 산책길을 마련하고 차양막 및 벤치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군경묘지를 찾아온 시민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서 신흥동에 조성하는 도심권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은 숲속 교실, 트리하우스, 야외 체험학습장 등을 설치하여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자연친화 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춘포면 익산천 정비사업과 금강동 목천5교 보강사업은 집중 호우시 하천 범람을 방지하고 안전등급 상향을 도모함으로써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이 목적이다.

한 의원은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로 익산시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각종 현안을 부지런히 챙겨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