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 미래전지 소재·부품 기술마켓 개최
전북TP, 미래전지 소재·부품 기술마켓 개최
  • 온근상
  • 승인 2023.11.3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이규택)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라북도가 지원하는 ‘기술사업화협업플랫폼구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미래전지 소재·부품 산업의 우수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기술마켓을 30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유닉과 기술보증기금 광주기술혁신센터와 함께 공동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간 연구개발성과에 대한 성과확산과 더불어, 미래전지 소재·부품 관련 기업에게 도내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기술 출품 및 기술이전 상담회 개최를 통한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전북테크노파크, ㈜유닉 및 기술보증기금 광주기술혁신센터에서 공동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군산대학교, 우석대학교, 원광대학교,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자동차융합기술원, 캠틱종합기술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우리은행 등 12개 기관이 공동참여하여 기술마켓을 더욱 빛내줬다.

이날, 기술이전 협약식을 통해 기관-기업간의 협력의식 고취 및 기술이전 후보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였으며, 도내 4개 기관과 3개 기업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후 기술이전 연계사업 설명회 및 상담회를 통하여 우수기술에 대한 기술이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진행되었다. 도내 유관기관에서 지원하는 R&D, 시제품제작, 검·인증 지원등 1:1 맞춤 상담을 통해 기술사업화 성공 및 기술이전 성사율 제고에 힘썼다.

특히, 기술이전 연계사업 설명회를 통해 도내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표하였으며,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 기술이전을 위한 현장 상담회도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이규택 전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라북도 미래전지 소재·부품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도내 기업과 기관들이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미래 전지 소재· 부품의 중추적 메카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