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가족친화적 복합공간 부안온가족센터 개관
부안군, 가족친화적 복합공간 부안온가족센터 개관
  • 최재호
  • 승인 2023.11.29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29일 권익현 부안군수, 김광수 군의장 등 군의원, 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안온가족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원광백양어린이집 아이들과 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 ‘영웅’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센터 건립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부안온가족센터는 지난 2020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으로 선정되어 76억을 투입해 2020년 1월 착공, 2023년 6월에 준공되었으며, 연면적 2,153㎡ 지상4층 규모이다.

1층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놀이터, 2층에는 공동육아나눔터, 시간제보육실, 다함께돌봄센터, 장난감도서관이 있으며, 3층에는 부안군가족센터, 드림스타트, 상담실, 4층에는 교육실, 체험실, 언어교실이 있는 생활 SOC 복합시설이다.

부안온가족센터는 기존 다양한 가족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안군가족센터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드림스타트뿐만 아니라 육아종합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다함께돌봄센터, 시간제보육실 등을 신규 조성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육아, 돌봄, 교육 등의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부안온가족센터를 통해 모든 가족의 생활편익 증대를 위한 기반시설로 자리매김을 하길 바라고 앞으로도 육아에 도움을 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부안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