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경산위, 2023년 행정사무감사
남원시의회 경산위, 2023년 행정사무감사
  • 온근상
  • 승인 2023.11.22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영태)는 22일 4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며 강도 높은 질의로 민생 현안을 꼼꼼히 챙겼다.

김영태 위원장은 사회적경제위원회, 바이오산업 진흥위원회의 운영 시 조례를 준수해야 함을 강조하고 공공기관 대행사업비를 농어촌공사에 21억 대행료로 지급한 사안을 지적하며 긴축재정이 불가피한 상황에 직접 수행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한수 부위원장은 공공배달앱 월매요 이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친환경 쌀 재배단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방제로 인한 농가 간 마찰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감독해 줄 것을 요청했다.

소태수 위원은 목기 산업 명맥이 끊기지 않게 원재료 생산·가공 인력을 육성할 것과 우리 시 구제역 백신을 소농가에는 100% 지원하고 있으나 대농가에는 50%만을 지원함을 지적하면서 대농가에도 100%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제안했다.

윤지홍 위원은 필수업무 종사자에 대한 지원 조례가 제정됐음에도 그 지원이 미비함을 지적했으며 GAP 인증제도는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수출 확대를 위해 국제적 인증 확대가 필요하고 단체인증보다는 개인인증 추진이 적절함을 강조했다.

염봉섭 위원은 드론제전의 경제적 낙수효과가 의심되는 상황에서 추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면밀한 대응을 촉구했고 관외사육 양봉농가에 대한 불이익 사항이 개선됐는지 점검하며 실제 사육군수 파악 방안을 마련할 것을 제안했다.

이기열 위원은 신재생에너지 주택 지원사업 집행률이 낮음을 지적하며 철저한 계획을 당부하고 곤충 스마트팜 사업이 지지부진함을 얘기하며 용역을 통해 소득사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명숙 위원은 소상공인에 대한 복지가 부족한 상황에서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참고하여 지원대책을 마련할 것과 여성농업인 지원 확대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가축분뇨 퇴액비자원화 지원사업에 대해 악취 고질민원 해결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숙자 위원은 외국인 근로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추진 정도를 점검하고 허브밸리 내 카페에 건축물대장 변경 없이 공유재산 사용허가하고 영업허가한 사항에 대해 강력하게 지적하며 위반사항에 대한 처분 내용을 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