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세계가 하나 된 ‘JBNU 유학생 페스티벌’ 개최
전북대, 세계가 하나 된 ‘JBNU 유학생 페스티벌’ 개최
  • 최재호
  • 승인 2023.11.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학생이 가장 만족하는 대학으로 손꼽히고 있는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유학생들 간 교류 촉진과 한국생활 만족도 제고를 위한 ‘2023 JBNU 외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을 22일 개최했다.

전북대에서 공부하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데 어우러진 이날 페스티벌에서는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행사 등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 등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네팔, 몽골, 베트남,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중국, 파키스탄 등 7개 외국인 유학생회에서 자국의 전통복장을 입거나 전통 음식을 선보이며 각자의 문화를 소개했다.

또한 청사초롱 만들기, 한복체험 등 다채로운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고, 유학생 동아리들도 게임 부스와 국궁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사물놀이, 태평무, 태권도 공연 등을 통해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과 멋을 소개했고, 유학생들은 유학생 장기자랑과 한국어 말하기대회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양오봉 총장도 오전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해 축사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타지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양오봉 총장은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우리대학 유학생들이 각국의 문화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믿는다”며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유학생을 유치하고, 유학생들이 전북대에서 꿈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자앙 유학생(중국)은 “우리 유학생들이 대학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유대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이런 큰 행사를 마련해줘서 너무 감사하다”며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다양한 나라의 문화도 이해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