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청소년 건전한 문화 역량육성한다
임실군, 청소년 건전한 문화 역량육성한다
  • 최재호
  • 승인 2023.11.06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 역량을 강화하고, 육성하는 데 팔을 걷어붙였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4일 청소년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 역량을 개발하고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기 위한 제10회 임실청소년문화축제‘I LOVE Uth’를 군민체육회관에서 개최했다.

문화축제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임실군의 지원으로 임실 YMCA(이사장 최선태)가 주관했다.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만든 청소년문화축제는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임실군 청소년문화 정착을 확립하는 축제로, 청소년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고 나누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체험활동, 기념행사 등 오후 5시까지 다양한 축제의 마당이 펼쳐졌다.

1부는 노래, 댄스, 풋살대회 등 청소년들의 끼와 욕구를 발산하는 장이었으며, 2부에서는 직업 체험 및 동아리부스 운영,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먹거리 체험 등이 이루어졌다.

3부 기념행사에서는 문화마당으로 가요와 댄스 수상자들의 축하와 외부 초청공연으로 한층 더 축제의 장이 빛났다.

야외에서 준비한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이 1년 동안 준비한 동아리 부스 운영과 지역주민이 준비한 먹거리 마당으로 추운 날씨에 청소년들에게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문화축제에 참여한 김모(청소년 참여기구) 학생은 “청소년이 놀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웠으며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청소년문화축제는 임실의 미래인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라며 “우리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목표를 향해 더욱 힘차게 매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