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제2차 정례회 앞두고 의정연수
장수군의회, 제2차 정례회 앞두고 의정연수
  • 최재호
  • 승인 2023.11.04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의회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전주시 일원에서 의원 및 직원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제356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각종 조례안 심의와 예산심의 및 행정사무감사 등 원활한 의정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1일차에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전임교수(신해룡 박사)를 초빙해 예산서, 결산서 분석 통해 장수군 예산의 효율적 편성 및 집행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2일차에는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교수(전 서울특별시 의원)로부터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의원행동강령 등에 대하여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을 강의를 수강하고, 오후에는 한국전통문화의 전당(원장 김도영)을 면담하고, 국립무형유산원, 한옥마을 및 도시재생사업 현황 견학을 통하여 지역특성화 사업성공사례를 비교 분석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3일차에는 나라살림연구소 소장(정창수 박사)의 장수군의 주요 정책사례와 재정분석진단 및 예산결산현황 분석을 통하여 심도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었다.

장정복 의장은“심도 있는 의정연수를 통해 의원과 직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장수군의회가 가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