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지속가능한 ESG 실천 앞장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지속가능한 ESG 실천 앞장
  • 온근상
  • 승인 2023.10.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고사진

10월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간 케이(K)푸드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는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IFFE 2023)에서는 ESG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경영실천을 위해 지역사회 기여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사회 공헌 활동은 도내 자립 준비 위기 및 취약계층, 소외계층의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 행사의 일환으로,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를 통해 발효식품의 우수성과 K-푸드의 훌륭한 맛과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였다.

이날 행사는 김제 수류산골마을 및 남원 웅치마을 등 7개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도내 지역발달 장애인 50여명 및 삼성휴먼빌 아동 복지시설 청소년들 23명을 초청하여 우리의 발효식품 및 케이 푸드의 맛과 가치를 알리는 고추장 만들기, 조청을 활용한 강정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행사장을 둘러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 초대되어 지금까지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발효 식품도 직접 맛보고, 여러 가지 체험도 할 수 있어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내년에도 또 초대해주세요.”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행사를 주최하는 전라북도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은 ESG 실천 엑스포로 거듭나기 위해 그동안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왔다.

글로벌 기후 변화 위기에 대응하여 부스 등 전반적인 시설에 재활용 자재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반면, 탄소중립, 순환경제 및 녹색소비를 위해 푸드트럭 등에서는 생분해 용기를 사용하고 환경오염을 저감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이은미 원장은 “ESG 경영실천을 통해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가 더욱 글로벌한 행사로 확대해 나갈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함께 가치를 높이고, ESG 경영 동행 확산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 원장은 “오는 11월 4일 진행 예정인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기부하는 ‘Global 6K’캠페인에도 참가하여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ESG 경영 가치 실천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