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함께한 시니어 모델그룹 ES 박채빈 대표
장애인과 함께한 시니어 모델그룹 ES 박채빈 대표
  • 최재호
  • 승인 2023.10.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지역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한마음 행사가 열렸다.

‘제24회 전주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및 문화행사’가 지난 27일 전주지역 장애인과 비장애인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열렸다.

전주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는 해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다양한 체육 경기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기여 해왔다.

특히 이날 진행한 모델그룹 ES 모델 박채빈 대표가 이끄는 ‘박명숙 궁중한 패션쇼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시니어 모델그룹 ES 박채민 대표

시니어 모델그룹 ES 박채빈 대표

 

이날 시니어 모델 참가자 최은미,김미선,김지선,이왕은,황복희,김효재. 강민주,김청운,김건희,안유정 등 20여명이 모델들의 화려한 쇼에 참석자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

시니어 모델그룹 ES 박채빈 대표는 “ 장애인들과 함께 해서 더욱 더 뜻 깊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과 함께 하는 자리라면 얼마든지 달려 오겠다”며 “어느때보다 뜻 깊은 패션쇼였다”고 전했다.

이 밖에 김남제·김나현의 라틴댄스 문화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장애인복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 축사 및 대회사 등 기념행사, 문화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이어 2부 행사에서 △투호 △훌라후프 △신발 양궁 △공 많이 넣기 △풍선 미션 수행 등 5개 종목별 체육경기와 노래자랑 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영재 전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이날 “장애인과 비장애인 땀 흘리며 한마음으로 체육 경기를 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면서 “장애인들이 차별과 편견 없이 체육 활동에 동등한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시는 장애인 누구나 소외 없이 일상에서 생활체육을 즐기며, 건강과 활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왔다”면서 “앞으로 전주시체육복지센터 건립 등 장애에 대한 시민 의식 개선과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