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시민의견 수렴
남원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시민의견 수렴
  • 온근상
  • 승인 2023.10.27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남원의 매력과 정체성, 미래발전상을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도시브랜드(BI)를 개발하기 위해 27일 오후3시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컨퍼런스룸에서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앞서 남원의 미래와 핵심가치를 토대로 도출한 도시브랜드 슬로건 18개 중에서 남원시청 직원들의 의견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피어나다, 남원 ▲다시 봄, 남원 ▲문화가 수놓은 남원 ▲새울림 새미래 남원 4개안을 선정하였고, 기존의 남원시 슬로건인 ▲춘향남원, 사랑의 1번지와 함께 5개 슬로건을 최종후보안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7월 용역착수 이후 현재까지 남원시 도시브랜드의 개발 경과와 브랜드슬로건 후보안에 대해 설명하고, 신규브랜드 후보 5개를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10월 18일부터 26일까지 남원시 이통장 50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통장 설문조사와 공청회 선호도 조사 및 전문가 검토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슬로건을 결정하고 추가 디자인 정교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시민들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잘 반영해 남원의 진정한 가치를 표현하고 남원의 미래비전을 대내외에 알려 도시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도시브랜드를 개발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