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식 완주군의원, 행정기관 설치 창구 일원화 요구
유의식 완주군의원, 행정기관 설치 창구 일원화 요구
  • 최재호
  • 승인 2023.10.25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 의원 5분발언...전북 14개시군 중 인구 5번째...행정·입법·의료 서비스 꼴찌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원이 24일 제279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행정타운 공공기관 이전 및 완주 지사 유치, 공동창구 일원화로 적극 대응해야’라는 제목으로 5분발언에 나섰다.

유의식 의원은 “전라북도 14개 시군 중 다섯 번째로 인구가 많고, 오직 완주만이 인구가 증가세인 지금이야말로 완주군의 행정·입법·의료 서비스의 질적 확대를 요구하고 현실화 할 수 있는 최상의 적기”라며 5분 발언을 이어갔다.

유 의원은 “그간 완주군은 전주시와 인접해 있다는 이유만으로 주민의 행정 편의에서 소외되고, 불평등을 격어 왔다”며, “전라북도 14개 시군 중 유일하게 법원, 건강보험공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도 없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특히, 완주군은 지방소득세 규모가 월등히 높은데도 인구나 지방세 규모가 작은 정읍, 남원, 김제, 진안군에도 있는 세무서 하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의료서비스도 열악하여, 전북도 시군 중 면적이 가장 넓고, 인구도 5번째로 많은 지역임에도 응급의료기관은 삼례읍에 소재한 민간병원 1개소가 유일하며, 100개 이상의 병상을 갖춘 종합병원도 전무 하다고 성토했다.

유  의원은 “지난 8대 의회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여러 동료의원들을 필두로 국민건강보험 완주지사, 완주세무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완주군법원, 전북권 산재병원 유치 등을 촉구해 왔다”며, “더 열심히 뛰어야 할 주체인 집행부는 무었을 하고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유의식 의원은 “그간 의회에서 요구해온 완주군 위상에 합당한 행정 인프라를 갖추기 위해, 행정타운 공공기관 이전 및 완주지사 유치 등을 위한 창구를 일원화해 종합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 달라”고 촉구하고, 전향적인 검토와 계획수립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