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 치유농업 프로그램 참여
남원시의회 ‘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 치유농업 프로그램 참여
  • 온근상
  • 승인 2023.10.18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대표의원 김길수)’는 17일 관내 치유농장에서 운영하는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구회 회원인 김길수(대표). 손중열. 오창숙. 이기열의원이 참석했으며, 참여한 치유 프로그램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농촌치유관광 활성화 콘텐츠 개발 용역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치유여행 및 치유관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촌치유관광 환경조성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 컨설팅 결과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이 관내 농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연구회 소속 의원들이 참여한 프로그램으로는 공기정화 수경식물 심기 체험과 가을철 생산되는 작물인 생강을 활용한 생강차 만들기 체험, 그리고 다양한 열대과일을 비롯한 열대식물이 잘 조성된 정원에서 즐길 수 있는 족욕테라피 체험 등으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치유를 경험하며 치유농업 프로그램 질 향상을 위한 의견들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길수 대표의원은 “이번 치유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관내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남원시가 단순한 농산물 생산과 가공을 넘어 치유관광으로, 더 나아가 치유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및 귀농·귀촌·귀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