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경건위,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 등 현장방문
군산시의회 경건위,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 등 현장방문
  • 최재호
  • 승인 2023.10.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나종대)가 지난 11일 비회기 중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을 현장 방문하여 군산시의 위탁사업과 보조사업들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효울적인 사업추진 방향에 대하여 협의했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를 방문하여 군산시 수산자원조성사업 추진현황과 주요실적을 청취한 경건위원들은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해중림, 신품종 패류 양식어장 조성사업 등과 관련하여 해수온 상승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고군산군도 바다환경에 적합한 어족자원 육성전략을 통해 수산인들의 소득 증대와 지속가능한 수산자원 조성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에 방문하여 기관 현황과 주요사업을 청취하고 교육 현장을 둘러본 경건위원들은 조선업 전문기술인력 양성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선박특수용접 등 관련 교육생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서는 하도급업체 비정규직 위주의 취업 한계와 적정 임금 등 근무여건의 개선을 통해 청년층의 실질적인 취업욕구를 충족시킬 만한 고용환경 조성을 강조하면서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에 따른 이차전지 산업분야 특화교육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주문했다.

나종대 위원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군산시정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견제와 합리적인 대안 제시를 위한 위원회의 전문역량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