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초... 완주군, 성실 사회복무요원 우수 중소기업 취업 연계
전국최초... 완주군, 성실 사회복무요원 우수 중소기업 취업 연계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3.07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병무청과 손잡고 ‘고향 취업’ 돕는다

완주군이 전국최초로 병무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복무요원의 관내 취업을 돕는다. 취업을 위해 고향을 떠나는 청년들의 정착을 돕고, 중소기업 구인난도 해소한다는 방안이다.

6일 완주군은 전북지방병무청과 전국 최초로 ‘나라사랑 청년 일자리 사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나라사랑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은 완주군 소재 기관의 사회복무요원 중 성실 복무자에게 산업단지 내 정규직 채용을 연계하는 시범 사업이다.

전북지방병무청은 매월 사회복무요원 전역예정자 중 성실복무자를 선별해 완주군에 추천하고, 군은 전공・자격・선호도 등을 고려한 심층 취업상담을 실시해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이 취업연계자에 대한 정규직 채용을 확정하면, 군은 ‘전북형 청년취업 지원사업’을 활용해 급여수준에 따라 월 최대 65만원씩 1년간 인건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제기됐던 ‘전북형 청년취업 지원사업’의 참여 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청년에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함에 따라 지역내 고용을 높이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유석 전북지방병무청장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전역 후 진로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돼 기쁘다”며 “성실 복무자에 대한 취업 인센티브가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나라사랑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은 전역 후 취업을 위해 지역을 떠나는 청년을 고향에 정착시킬 수 있는 계기도 된다”며, “향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고용률 개선을 위해 중앙정부와 다양한 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