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주도 지방시대 실현
전북 주도 지방시대 실현
  • 온근상
  • 승인 2023.09.15 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지방시대위원회 구성 및 운영계획 마련해 지방시대 선도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14 오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 지방시대 비전선포식에 참석했다.

김 지사는 정부의 국정목표인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실현에 뜻을 모으며, 전북도도전라북도 지방시대위원회를 구성하여 전북도 주도의 지방시대를 이끌어 갈 계획을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지방시대 선포 메시지 발표와 함께, 1기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 위촉장 수여와 지방시대 전략토론회 등이 이루어졌다.

1기 지방시대 위촉위원 17인 중 전북권 위원으로는 지역의 건강수준 향상과 발전에 헌신하는 지역 보건 전문가, 권근상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교무부학장 지역 바이오산업을 통해 지역산업을 육성하는 혁신가, 이은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이 위촉됐다.

또한, 전북 연고위원으로 지방분권 국정과제를 설계한 지방자치 전문가, 박기관 상지대학교 행정학부 교수가 위촉됐다.

전북도는 지난 13전라북도 지방시대위원회 운영 조례안이 전라북도의회 김이재 행정자치위원장·이명연 균형발전특별위원장의 공동발의로 도의회를 통과했으며, 이에 따라 전북도는 20인 이내의 도 지방시대위원회를 발족할 예정이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중앙 지방시대위원회와 적극 협력해 기회발전특구, 교육자유특구, 공공기관 지방이전 등 정부의 핵심과제 추진에 있어 전북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중앙 지방시대위원회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폭넓게 경청하는 공감·연대형 위원회가 되겠다고 이날 밝혔다.

이와 관련, 전라북도는 지난 818일 임상규 행정부지사 주재로 열린전라북도 지방시대 계획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수렴한 각계 의견과 전북도의 중점 추진사업, 대통령 지역 공약사업 등을 반영하여전라북도 지방시대 계획을 성실하게 수립 중에 있으며, 전라북도 지방시대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10월 중 중앙 지방시대위원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