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조경수 묘묙 사업 활력화 추진
전북농협, 조경수 묘묙 사업 활력화 추진
  • 온근상
  • 승인 2023.09.06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은 조경수 묘목사업의 활력화를 위해 5일 농협전북본부에서 15명으로 구성된 전북 조경수 묘목사업 조합장협의회(회장 백영종, 흥덕농협 조합장) 정기총회를 가졌다.

조경수 협의회는 경기 불황 및 건설경기 침체 등으로 조경수 묘목 산업이 위축된 상황에서 주요 생산지역 관내 농협 실무자들로 구성된 실무추진위 운영, 농가조직화, 판로 개척, 지자체 협력사업 추진 등 2023년도 조경수 판매확대를 위한 세부 추진계획 등을 논의하였다.

2022년 농협 계통을 통한 조경수 판매실적은 462억원으로 전국 총 판매실적 562억원의 82%를 점유하는 등 조경수 협의회를 통해 농가소득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백영종 회장은 “협의회 회원들의 상호 협력을 통해 조경수 묘목사업의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강구하여 농업인 실익증대를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김영일 본부장은 “체계적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연결되어 있지 못하는 조경수 사업의 구조적 특수성 때문에 사업을 추진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면서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방향을 모색하고 유관기관 등과 협업하여 점진적으로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도 산림청 임업통계연보의 2021년도 조경수 생산면적을 보면, 전북은 2,424ha로 전국 8,985ha 27%를 점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