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각종 스포츠 경기로 지역경제 활성화
남원시, 각종 스포츠 경기로 지역경제 활성화
  • 최재호
  • 승인 2023.08.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주말동안 활력 넘치는 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전국의 스포츠 팬들을 지역으로 이끌어, 남원을 스포츠 명품도시로 육성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가을이 성큼 다가온 9월의 첫날부터 남원에서 ‘전국 유소년 배구대회’와 ‘전국 코리안 비스트 킥복싱 대회’를 개최한다.

먼저,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개최되는 '전국 유소년 배구대회'는 전문체육부와 스포츠클럽부로 나눠 열린다.

전문체육부 5팀(초등부)은 남원중앙초등학교 배구전용 체육관에서 9월 1~3일 3일동안, 스포츠클럽부 22개팀은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9월 2~3일 2일간 실력을 겨룰 예정으로 학생들의 배구실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특히, 전문체육부 5팀은 전국에서 명성이 높은 학교 선수들이 참가해 수준높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사랑의 광장 특설링에서 펼쳐지는 '남원시장기 제16회 Corean beast G.P 킥복싱대회' 는 전국에서 개최하는 대회 중 관중과 규모면에서 최고의 대회로 알려져 있다.

9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킥복싱대회는 아마추어, 신인전, 타이틀 매치로 진행되며, 특히 2일(토) 저녁 6시부터 시작되는 메인 경기는 이름을 떨치고 있는 최강자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국 유소년 배구대회’와 ‘킥복싱대회’는 우리 남원을 스포츠 명품도시로 알릴 수 있는 또 한 번의 기회다”며, “앞으로도 성인 대회뿐만 아니라 이번 배구대회와 같은 유소년 전국대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할 계획으로 학부모,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전국의 스포츠 팬들을 남원으로 이끌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