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지역소멸시대 대비 전북특별자치도 대응방안’ 정책 세미나 개최
장수군, ‘지역소멸시대 대비 전북특별자치도 대응방안’ 정책 세미나 개최
  • 최재호
  • 승인 2023.08.25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수연구자연합회와 함께 공동개최

장수군은 전북교수연구자연합(회장 우석대 최광수 교수)가 25일 장수군민회관에서 지역소멸시대를 대비한 전북특별자치도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정책세미나는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가 출범함에 따라 디지털콘텐츠·신생명산업 기반구축 중심으로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해 안호영 국회의원, 박용근 전라북도 도의원, 권광열 장수애향운동본부장, 유병남 원광대학교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최조은 ㈜작가컴퍼니 대표이사, 강연호 원광대학교 교수, 소준노 우석대학교 명예교수, 김휘승 작가가 발제자로 나섰다.

세미나에서는 ▲지역소멸시기 전북특별자치도 실체구성과 활성화를 위한 대책 ▲디지털 전환기 지역 특성을 고려한 지자체·산업계·학계 합동대책 ▲지자체의 특수한 환경과 지역 활성화 대책에 부응하는 실질적인 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열띤 발표와 토론이 이뤄졌다.

토론회에서 최광수 회장은 “이번 정책세미나는 지역의 문제를 각 지역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라며, “이번 세미나가 전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호영 국회의원은 “전북특별자치도의 새로운 비전 발굴과 함께 전북 산업과 지역에 새바람이 일기를 바라며, 저 또한 전라북도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지역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작가컴퍼니, 원광대학교와 함께 디지털콘텐츠산업에 필요한 노하우와 관련 업무를 공유하는 사업을 협조하에 진행할 예정이며, 장수군에서도 웹소설 작가양성 프로그램과 작가 이주 프로그램 등을 적극 활성화할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의 위험이 매우 높은 장수군에 많은 이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전이 꼭 필요하다”며, “우리 지역만의 콘텐츠 강점을 살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창작자들이 장수군에서 도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