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7개 체험프로그램 사전신청. 접수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7개 체험프로그램 사전신청. 접수
  • 최재호
  • 승인 2023.08.21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27일까지 접수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추진위원회는 오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 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앞두고 8월 27일까지 각종 프로그램 참가 신청·접수를 받는다.

사전신청 접수 프로그램은 ▲장수에서의 1박 2일 적과의 동침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대회 ▲장수 한바퀴 ▲RED푸드를 찾아라 ▲장수야행 등 7개 프로그램이다.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프로그램은 장수군의 대표 레드 컬러(Red Color) 농산물 중 하나인 토마토를 활용한 행사로 토마토를 던지고, 밟고 으깨며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는 놀이 프로그램이다.

‘장수에서의 1박 2일 적과의 동침’은 청정한 장수의 대자연 속에서 1박을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축제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는 한우 먹이로 이용되는 대형 곤포를 나르는 프로그램으로 우승팀에겐 상금이 주어지며, 직장이나 동호회를 중심으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장수야행’은 의암공원, 의암루, 논개사당 등 장수군의 역사·문화재를 이용해 야관 경관을 체험하며 이야기꾼과 함께 지역의 다양한 역사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운영 후에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장수한바퀴’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즐기며 장수군 대표 문화광광지를 관광하는 프로그램으로 운행버스를 이용해 논개사당, 논개생가, 장수가야역사관, 장수포니랜드 등을 돌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사전접수는 오는 27일까지이며, 접수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홈페이지(www.jangsufestival.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홍기 축제추진위원장은 “장수군 대표 축제인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그동안 인기가 좋았던 프로그램들뿐만 아니라 새롭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