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테크노파크-한국탄소산업진흥원 합동 생명나눔 헌혈
(재)전북테크노파크-한국탄소산업진흥원 합동 생명나눔 헌혈
  • 온근상
  • 승인 2023.08.0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이규택)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원장 방윤혁)은 9일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워진 혈액 수급 위기에 힘을 보태고자 공단 인근에서 기관 합동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오미크론 등 전염병의 장기화로 헌혈 기피 현상이 발생하여 전라북도의 혈액 공급 역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전북테크노파크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을 실천했다.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따르면 하절기 학생들의 방학 및 휴가 등으로 헌혈자 수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헌혈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봉사에는 두 기관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생명나눔문화를 전파하였으며, 9일 오전 9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이동식 헌혈버스 방문을 통해 진행되었다.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은 “이번 헌혈이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 및 장마로 인해 혈액 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 다른 기관과 기업들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독려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뱡윤혁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원장은 “이번 헌혈 캠페인 참여를 통해 혈액수급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희망의 씨앗이 되고, 지역 내 혈액 수급 안정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