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야 물러가라...잼버리 대원들 부안 직소천 체험 인기
더위야 물러가라...잼버리 대원들 부안 직소천 체험 인기
  • 최재호
  • 승인 2023.08.05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직소천의 매력에 풍덩 빠졌다.

4일 김관영 도시자는 세계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직소천 수상과정활동 프로그램 활동장에 방문해 물놀이 체험프로그램 운영 사항을 둘러보고 세계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시원한 물놀이 프로그램이 준비된 ‘직소천’은 부안군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위치한 아름다운 절벽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고 맑은 물이 유명한 명소다.

직소천은 세계잼버리가 여름에 열린다는 점을 감안 폭염을 피하고 대원들의 호연지기를 배양하기 위해 전라북도와 부안군이 준비한 지역특화(영외)과정활동이다.

이곳에는 잼버리 개최를 위해 야영안전교육센터와 탐방로, 수상시설이 들어섰으며 새만금 세계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수상활동과 더불어 트레킹,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주변 산세와 풍경이 아름다운 직소천 수상활동장은 스탠드업 패들(sup) 활동장소와 에어바운스 탈출 미션을 수행하는 워터첼린지 활동장소, 부유식 수영장소로 구성돼 하루 1,360명의 대원들이 수상활동을 즐기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부안 지역이 가진 수상자원을 활용해 잘 만들어낸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이 물속에서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보니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는 대원 대상의 부안 지역에 집중된 지역특화(영외) 프로그램 9종 31개 프로그램과 전북 14개 시군 지역에서 운영되는 지역연계 프로그램 30개 프로그램 등이 2일부터 시작돼 오는 10일까지 운영된다.

1일 약 1만 2천여명의 대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전통문화체험, 역사탐방체험, 종교이해체험, 템플스테이, 미래사회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