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창의적 문화·예술 도시 실현 위한 소통
정읍시의회, 창의적 문화·예술 도시 실현 위한 소통
  • 최재호
  • 승인 2023.07.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연구단체, 문화예술계 소통으로 시민참여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발굴 도모

정읍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지역특화 문화예술 연구회와 지역 내 문화예술 단체 대표들이 문화예술이 일상이 되는 정읍을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지역특화 문화예술 연구회는 지난 28일 정읍문화원과 정읍예총, 정읍시립미술관, 수제천보존회 등 문화예술 관련 기관과 단체 대표 및 시 관계자 10여 명과 함께 문화예술 단체 간담회를 가졌다.

지역특화 문화예술 연구회는 송기순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이상길, 정상철, 오명제, 서향경, 김석환, 고성환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정읍시의 품격 높은 문화예술 자원의 계승·발전과 정읍시민의 문화적 욕구 부응, 지역 문화예술 정책 개발 및 수립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의원들은 지역 문화예술계가 겪고 있는 행정상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으며,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정책 개발과 시민 중심의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또 정읍시가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 자원을 보호·발전시키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문화 발전을 위한 인재 육성 및 관련 인프라 확충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특히, 참석자들은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상황이 심화되며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가 대도시에 비해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문화예술 단체들이 경쟁력 있는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연구회는 현장의 소리를 적극 청취해 시민 참여 중심의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을 통한 문화도시 조성, 지역 문화예술 활동 지원 등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송기순 의원은 “정읍 문화예술 진흥과 정책 발굴을 위해 오늘 간담회가 단발성이 아닌 상시적인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문화예술 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