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코레일 전북본부와 철도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원광대, 코레일 전북본부와 철도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재호
  • 승인 2023.07.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발전 위해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와 코레일 전북본부(본부장 윤동희)가 철도 인재 양성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부터 신설되는 원광대 철도시스템공학부를 통해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26일 박성태 총장과 윤동희 본부장, 철도시스템공학부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 대학본부에서 열렸으며,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적 자원 및 인프라 교류, 철도 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교육 운영 지원, 철도 관련 연구소 운영 지원, 재학생 견학 및 직업체험 기회 제공, 코레일 임직원 장학금 지원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호남 제1의 철도 중심도시로서 유라시아 거점 역을 표방하는 전북 익산시에 소재한 원광대는 2024학년도부터 개설되는 철도시스템공학부를 통해 전북 지역에서 유일하게 철도 전문기술인 양성이 가능하게 됐다.

박성태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윤동희 본부장님께서 철도 관련학과 신설과 관련하여 많은 제안을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고, 이를 기반으로 실무협의를 거쳐 오늘 협약에 이르게 됐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실질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동희 본부장은 “전북의 대표 사학인 원광대에서 철도 관련학과를 신설하고, 학과 교수님들과 함께 오늘 협약까지 이어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코레일 전북본부가 차량, 운전, 영업, 시설 등 전 분야에서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철도 교통 인프라를 통해 지역 인재들이 고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철도시스템공학부 교수들은 “철도 분야 인재양성 및 기술과 인력교류를 위해 코레일과 상호 교류·협력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전략적인 제휴 관계를 맺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국내 최대 공기업인 한국철도공사에서 활동하는 철도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