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2023 전라북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후원금 2억원 전달
전북은행, 2023 전라북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후원금 2억원 전달
  • 온근상
  • 승인 2023.07.24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24일 전북도청 도지사실에서 2023 전라북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후원금 2억원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전라북도 김관영 도지사, 이송희 복지여성보건국장, 전라북도자립지원전담기관 전숙영 관장, 굿네이버스 김경환 전북지역본부장,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 전북은행노동조합 정원호 위원장, 심경식 부행장, 김은호 전북도청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전북은행은 보호자의 부재 등으로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생활하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 종료돼 사회에 홀로 진출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금융교육·의료·주거·심리정서·취업기회 등을 통합 지원해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전북은행은 전라북도자립지원전담기관과 함께 정부지원 자립정착금 등에 대한 올바른 사용과 관리를 위한 맞춤형 금융경제교육 15명,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을 돕는 건강검진 및 의료비 160명, 공과금 및 월세, 생필품 등 홀로 주거생활비 15명, 전북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자립 멘토링 15명 등 총 205명의 자립준비청년을 연간 지원할 계획이다.

양질의 일자리와 취업기회 제공으로 성공적인 자립을 지원하고자 자립준비청년 20명을 추가 선발하고, 2012년부터 실시한 ‘JB희망의 공부방’ 사업과 연계해 지역아동센터 등 취약계층아동 대상 학습 멘토링을 6개월간 진행한다. 학습 멘토에게는 총 6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자립준비 시드머니(seed money)로 활용해 부모나 가족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도울 예정이다.

전라북도 김관영 도지사는 “전라북도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정착을 위한 후원에 감사하다”며 “실질적인 자립지원을 통해 사회진출에 대한 불안을 줄이고 자립과정을 지지해줄 수 있는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통해, 함께 나누고 함께 성공해 함께 자립할 수 있는 따뜻한 전라북도가 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은 “이번 후원금이 전라북도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지원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마중물이 되어 나눔의 선순환구조가 구축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