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길 정읍시의원, 공공기관 유치 적극 나서야
이상길 정읍시의원, 공공기관 유치 적극 나서야
  • 최재호
  • 승인 2023.06.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도형. 서향경. 정상철. 이상길 의원, 시정 질문

정읍시의회 제285회 제1차 정례회 시정질문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도형- 서향경-이상길- 정상철 의원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도형- 서향경- 이상길- 정상철 의원

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는 26일 제285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다양한 시정 현안에 대한 견제와 비판을 위하여 날카로운 시정질문을 펼치며,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이도형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민선 8기 주요 성과와 과제, 개인적 자원확보 능력 ▶시정 주요 정책의 연속성 ▶정읍시 종합청렴도 향상 방안 ▶하수처리시설 현황과 개인 하수시설에 대한 처리 방안 ▶영조물 배상보험, 공공시설 관리 수준 등에 대해 질문했다.

서향경 의원은 ▶석면 유해성과 석면 슬레이트 철거지원 교육 및 홍보 ▶조경석 등에 대한 석면 검사 ▶석면 관련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 강화 ▶슬레이트 건축물 실태조사 용역 결과 공개 등에 대하여 물었다.

정상철 의원은 ▶보조금 부정 사용 방지 대책 및 부정 수급 단체에 대한 대응 ▶보조금 정부 감사 결과에 따른 환수 ▶투명한 보조금 관리 지침, 매뉴얼의 수정, 확대 방안 등에 대하여 질문했다.

이상길 의원은 ▶혁신도시 선정이나 공공기관 유치 노력 ▶혁신도시 및 공공기관 유치 실패 원인 및 향후 추진 대책 ▶제2의 혁신도시 유치사업 결과 ▶제2차 공공기관 이전사업에 대한 대응책 ▶공공기관 유치전략 및 지역소멸 대응에 관한 대책 등에 대하여 질문하고 답변을 들었다.

한편 시의회는 27일 제3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의 안건 처리 및 2022 회계연도 예비비 및 세입세출 결산 승인하고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