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경건위, 경제항만혁신국 업무보고
군산시의회 경건위, 경제항만혁신국 업무보고
  • 최재호
  • 승인 2023.06.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나종대)가 이달 21일 제256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경제항만혁신국 상반기 주요업무보고 통해 사업추진에 대하여 개선 등을 요구하였다.

군산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및 안심물가제 운영과 관련하여 설경민 의원은 10년간 장기 운영계획에 따라 운영기간 내 시설 보수 등 사안별 유지관리 시행 및 부담 주체에 대하여 협약서에 명시하는 등 구체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고, 나종대 의원과 함께 소비자물가지수 조사품목을 참고하는 등 정량적인 지표수단을 확보하여 해당 센터의 물가안정 기여도 등 운영성과평가가 필요하다고 개선사항을 제안했다.

군산사랑배달앱(배달의 명수) 운영과 관련해서는 설경민 의원과 이한세 의원이 대폭적인 소비자 중심의 인센티브성 지원책을 발굴하고 가맹점 확대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며, 민간 대형 배달앱 시장과의 지속 경쟁의 실효성 등에 대해 냉정한 평가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설경민 의원은 지자체별 지역상품권 발행사업 등을 통한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 노력들이 역으로는 외부 자금의 역내유입을 차단하는 부작용 등 양면성도 있음을 고려해 봐야 한다고 했다.

김경구 의원은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 운영과 관련하여 타 지역 상권활성화재단 운영사례 분석을 통한 운영역량을 강화하고 재단 구성원들에 대한 책임성 강화와 상권 주변 주차장 확충 등 실질적인 상권활성화 지원사업들이 시행되도록 당부했다.

한경봉 의원은 농공단지 내 직접생산확인제품 제조업체 전수조사 와 관련하여 농공단지 입주 제조업체와의 수의계약 이점 등에 따라 입주 희망업체는 많으나 농공단지 가용면적이 협소하므로 농공단지 내 공장용지의 추가 확보와 페이퍼컴퍼니 등 부정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감독 주문했다.

설경민 의원은 직접생산확인증명 관리업무는 중소벤처기업부 소관이나 관내 농공단지 제조업체에 대한 고용, 실가동 등 확인점검자료를 현황관리하여 회계과의 농공단지 입주 제조업체와의 수의계약 시 적정성 검토 등에 활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경구 의원과 설경민 의원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안정적 가동 지원을 위해 블록생산에 그치지 않고 직접 신조를 목표로 단계별 소요인력 규모파악, 인력양성 지원, 신조 실행 단계의 체계적인 확대 전략을 수립할 것을 요구했다.

김경구 의원은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관련하여 각 사업지역별 경로당에 태양광 시설을 우선 설치 지원하여 경로당 전기요금 유지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