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소상공인. 농가 지원 확대해야
남원시의회, 소상공인. 농가 지원 확대해야
  • 온근상
  • 승인 2023.06.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지역경제 활성화 등 주문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영태)는 9일부터 2023년 상반기 업무추진실적 보고 및 하반기 업무추진계획을 청취중이다. 김영태 위원장을 비롯한 경제산업위원회 위원들은 보고 과정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소상공인 및 농가 지원 방안 마련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집행부에 주문했다.

김영태 위원장은 허브밸리 민간사업자 문제 해결을 위해 고문변호사와 대책을 마련하고, 광한루원 앞 도로환경 개선사업 타당성 용역에 주민의견 반영을 당부했다.

김한수 부위원장은 사매 일반산업단지의 기업 유치에 힘쓸 것과 육상골재채취 현장을 철저히 관리해 민원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 방지에 힘쓸 것을 요구했다.

소태수 위원은 경항공기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활주로를 조성할 것과 서천지구 농로와 제방 절개지에 농가들의 원활한 농업을 위한 농로 포장 검토를 주문했다.

윤지홍 위원은 청년스마트농업 활성화를 위해 예산확보에 더욱 노력하고, 요즘 이상기후로 인한 농작물 재해보험 보상이 적절히 이루어지도록 관심을 독려했다.

염봉섭 위원은 소상공인 금융 특례 지원한도 확대를 요청하고, 전남 신안군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해 우리 지역 신생마을 꽃밭 조성 사업을 진행할 것을 요청했다.

이기열 위원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시기를 농가가 필요한 시기에 진행하도록 협의하고 원예농협, 로컬푸드에 대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한명숙 위원은 전통시장 관련 용역에 시장 상인회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친환경 농가에 대한 고령화와 판로 부족 문제에 대한 대책과 지속적인 관심을 주문했다.

이숙자 위원은 소상공인 환경개선사업을 철저히 홍보해주기를 요청하고, 요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하여 사업계획 수립 전 의회와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남원시의회 제259회 정례회는 2023년도 업무추진 실적 및 계획 보고와 함께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23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일반안건 등을 심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