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2023 군산새만금신항 걷기대회 참여
군산시의회 2023 군산새만금신항 걷기대회 참여
  • 최재호
  • 승인 2023.05.1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는 이달 13일 2023. 군산새만금신항 걷기대회에 참여하여 군산새만금신항 관할권 사수 의지를 불태웠다고 밝혔다.

이날 걷기대회는 재)군산시걷기연맹(회장 김겸)이 주최한 행사로 군산시의회가 추진사항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적극 지원했다.

중앙분쟁위원회원회의 결정을 앞두고 군산새만금신항 인근에 대규모 시민들이 운집하는 이번 행사를 마련하여 새만금 관할권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군산새만금신항 사수에 한마음 한뜻을 모아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날 진행된 2023. 군산새만금신항 걷기대회는 (재)군산시걷기연맹에서 주관하며 야미도에서 신시광장까지 가는 3km와 왕복으로 돌아오는 6km 코스로 진행되었으며 염원메세지 리본달기 행사와 신시광장탑에서 단체사진을 찍어 군산새만금신항 관할권 확보에 대한 군산시민의 염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일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시민들과 함께 야미도에서 신시광장까지 걸었고,

새만금33센터 근처에서 ‘군산새만금신항’피켓을 들며 지나가는 차량에 홍보하는 등 군산새만금신항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영일 의장은 개막식에서“새만금 2호 방조제를 빼앗긴 억울함이 아직도 가슴에 사무쳐있는데, 김제가 또 다시 군산새만금신항만마저도 본인 것이라고 우기고 있다. 이게 도적 떼가 아니고 무엇이냐”라며 “군산새만금신항마저 빼앗기면 이제 군산은 새만금이라는 단어를 쓸 수가 없고 군산은 김제가 된다. 우리는 살기 위해서 싸워야 하며, 우리 땅을 목숨 걸고 지켜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궐기문을 낭독한 최창호 의회운영위원장도 “군산새만금신항은 당연히 우리 관할인데 왜 우리가 여기 군산새만금신항걷기대회까지 나와서 우리 땅이라고 울분을 토해내야 하는지 생각해보아야 한다”면서 “군산새만금신항은 120년간 관리해 온 우리 구역인 만큼 우리의 자산을 꼭 지켜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

한편 앞으로도 군산시의회는 힘을 모으면 태산도 옮길 수 있다는 중력이산의 각오로 새만금을 시민들과 함께 지켜나가기 위해 시민의 뜻을 모으는 행사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