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태평양 기술개발협약
국립군산대학교-㈜태평양 기술개발협약
  • 최재호
  • 승인 2023.05.0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1천만원 상당 차선 규제봉 현물 기탁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와 ㈜태평양(회장 최선호)은 9일 오전 군산대 본부 4층 제1소회의실에서 부력제 제조 기술을 활용한 소파제 제품 개발과 제품 신뢰성 테스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기술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른 상호 협력 분야는 기술·정보의 상호 교류와 협력, 소파제 개발을 위한 산학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에 관한 사항, 신뢰성 테스트를 위한 기자재 사용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 협력에 관한 사항, 제품개발에 따른 특허, 인증 및 기술사용 등 양 기관의 상호이익을 위한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 고석인 대외협력본부장, 정한구 조선해양공학과장, 서대원 조선해양공학과 교수와 ㈜태평양 최선호 회장, 안기정 본부장, 유선우 태양광사업부 대표, 정동은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태평양은 일천만 원 상당의 차선 규제봉(오뚜기 ET 규제봉)을 현물로 기탁했다.

군산대 이장호 총장은 “우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장비, 시설, 연구인력 등 노하우를 활용해 소파제 제품 개발에 좋은 결실을 이뤄 대학 발전과 ㈜태평양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일천만 원 상당의 현물 기탁에도 감사를 표했다.

최선호 회장은 “군산대와 함께 개발하게 될 소파제는 확장성이 매우 뛰어나다. 좋은 제품 생산을 위해 대학과 지속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태평양은 2006년 설립 이후 신재생에너지 수·육상 태양광 기자재 및 차량방호책 가드레일ㆍ도로표지판ㆍ방음벽ㆍ차광판 등 도로시설물의 개발 및 생산 전문업체이다. 세계 최초로 친환경 소재 EVA를 활용한 ‘수상 태양광 부력체’를 개발하는 등 수상 태양광 분야에 독보적인 회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