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청공무원노조, 조봉업 행정부지사에 감사패 전달
전북도청공무원노조, 조봉업 행정부지사에 감사패 전달
  • 온근상
  • 승인 2023.04.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청 공무원노동조합은 21일 조봉업 행정부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전북도청노조) 송상재 위원장은 “조봉업 행정부지사는 코로나19  4차 유행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 취임 후 코로나19를 최소화하고 항상 현장에서 창의적 사고로 도민, 직원들과 언제나 소통을 앞장서 실천했고, 이에 조합원 1,800여명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북도청노조는 조봉업 행정부지사와 노사가 함께하는 신규․전입자 웰컴키트 간담회, 지역사회 연탄 나눔행사 및 수평적인 관계에서 단체교섭, 노사협의회를 추진하는 등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항상 함께 노력해왔었다.

특히 지난 21년 8월 취임 시에 이야기했던 핵심 가치인 안전․공정․배려․성장․품격 이 다섯 가지를 지역발전을 책임지고 있는 모든 공직자들의 업무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투영되게 하여 전라북도 국가예산 9조원 시대 등 전북 대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데 공이 크다.

조봉업 행정부지사는 "고향 전북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민을 지키고 성과를 내준 공직자의 헌신, 노력에 깊이 감사 드린"’고 소회를 밝혔다.

전북도청노조 송상재 위원장은 “조봉업 행정부지사를 떠나보내는 것은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전북도청을 떠난 이후에도 도내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도청 조합원들의 힘찬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조봉업 행정부지사는 고창 출신으로 고창고와 경희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제36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으며, 지역에서 전북도 기획관리실장, 전주 부시장을 거쳐 행안부에서 지역발전정책관, 의정관 등을 역임하고, 1년 8개월 간 전북도청 행정부지사로 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