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 채용연계 산학협력 위한 업무 협약
국립군산대학교, 채용연계 산학협력 위한 업무 협약
  • 최재호
  • 승인 2022.12.23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대학 및 이차전지 관련 기업·유관기관

국립군산대학교는 22일 군산대학교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이차전지 관련 채용연계 산학협력 협약을 했다.

이날 협약은 군산국가산단 및 새만금산업단지에 이차전지 관련 기업들이 다수 입주하고 있지만, 양질의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대응하여, 지역 내 다양한 기관이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는 지역대학으로는 군산대학교, 호원대학교, 군장대학교가 참여하였고, 이차전지 관련 기업으로는 성일하이텍, ㈜천보BLS, 이피캠텍(주), 굿바이카(주)가, 유관기관으로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북지역본부, 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 전북탄소중립순환경제협회가 참여해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이차전지 채용연계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 모색 △수요조사기반 채용연계 교육과정 개발 △이차전지 실습장비 공동대응 구축 △산학협력기관 발전을 위한 정보공유 및 소통체계 구축 △지역사회에서 추진되는 사업 공동연구 수행 및 인력양성 △취업지원활동 등이다.

국립군산대학교는 지역 내 대학인 호원대학교, 군장대학교, 그외 인근 전문대학들과도 2+2, 3+1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추진 중이며, 융복합 지역특성화 교육 및 지역산업연계 특화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교육수요자 중심의 채용연계공유전공제도를 개발하여, 2023학년도 개설을 준비 중이다.

이차전지 채용연계 산학협력을 위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산대학교는 채용연계공유전공 및 이차전지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군산대학교는 올해 8월 채용연계공유전공 TFT를 구성하여 천보BLS, 성일하이텍, 웰바이오텍을 대상으로 산업체 수요조사를 이미 마친 상태이다. 또한 비전공자도 쉽게 이수할 수 있도록 교과목 계열 연계성을 분석하여, 이차전지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산대학교는 지역 내 대학, 기관, 관련 기업들과 채용연계 협력시스템을 구축하여 우수인재양성에서 큰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이장호 총장은 “군산국가산업단지와 새만금산업단지에 이차전지 기업들이 많이 유치되고 있지만, 아직은 인력양성 및 채용의 측면에서 미스매칭 현상이 있어 어려움이 많다”면서, “이번 협약은 이런 미스매칭을 해소해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입주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큰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