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진안군,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최재호
  • 승인 2022.12.2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21일 2022년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도 중점 추진 주요 사업의 계획을 제시하는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2년도 군정 주요성과를 바탕으로 2023년이 새로운 진안군의 비전을 제시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수 있도록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과 시책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에 군은 정부 정책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정부 기조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높이기 위한 방향으로 군정발전을 이끌어나갈 계획을 담은 로드맵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새롭게 변화하는 계획도시 조성 △진안농업 혁신전략 추진으로 군민 수익 창출 위한 대표품목 육성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한 지역특산물 제공으로 골고루 잘사는 경제육성 △가족친화 복지서비스 인프라 확충으로 누구나 누리는 복지생활 향상 △진안 지혜의 숲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전세대 학습공간 모두배움터 조성으로 지역교육 발전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한 인재육성 △용담댐 주변지역 관광자원화 추진 △가고싶고 찾고싶은 휴양관광 정책 추진 △양방향 소통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소통행정 등이다.

전춘성 군수는 “2023년은 민선 8기의 주요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는 바쁜 해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한다는 「개신창래(開新創來)」의 뜻처럼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발전해 나가는 정책추진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진안군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