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택의원, 3년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쾌거
이원택의원, 3년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쾌거
  • 온근상
  • 승인 2022.12.12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택 국회의원(김제·부안)은 12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실에서 수여하는 `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에 선정됐다. 이로써 이 의원은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의원이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유는 현장에서 주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토론하며, 더 나은 정책 방향을 국정감사를 통해 제시하였다는 중론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상임위 활동 총평, △피감기관 주요 제도개선 및 정책 제안사항, △언론 보도자료, △출결사항, △정책 자료집 등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우수의원을 선정했다.

국회 농해수위 소속인 이원택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곰소만·금강하구 포획금지구역 해제 전망,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서해거점연구소 새만금권역 건립, △새만금신항 배후부지 국가재정 전환 및 특성화 항만추진, △새만금 수산용지(300ha) 제공 촉구, △농협케미칼 신속한 전북이전 추진, △새만금을 경관농업·바이오 농생명산업 중심지로 추진, △종자생명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추진, △새만금 국가정원 추진, △새만금 청년 스마트 창업 특구 조성, △새만금 말산업 클러스터·경마공원 조성 적극추진, △ 산지농협 적자 보전 방안 촉구, △세계 잼버리 대회 준비 철저 촉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하고, 이에 대한 대책과 해결방안까지 제시하는 등 지역현장 중심의 정책 국감을 충실히 이행하였다.

이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쌀값 안정화 대책 및 농어업·농어촌의 지속 가능성과 농어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수상 수상의 영광을 지역 현장에서 소통하고 토론하며 함께한 지역 주민들과 나누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