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음전주, 전문 청년취업상담 가동
청년이음전주, 전문 청년취업상담 가동
  • 온근상
  • 승인 2022.10.24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오는 26일부터 연말까지 청년이음전주에서 ‘멘토링연계 청년취업상담반’ 운영

전주시 청년들을 위한 거점공간인 청년이음전주에서 청년들을 위한 전문 취업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시는 오는 26일부터 올 연말까지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개인상담 및 그룹상담을 제공하는 ‘멘토링연계 청년취업상담반’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멘토링연계 청년취업상담반은 1기 12명과 2기 12명 등 총 24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한 청년들은 △MBTI △강점찾기 △희망기업 분석 △개인역량분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맞춤형 1:1 상담 △ 그룹 모의면접 △AI면접 △현직자 멘토링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기관 서류전형 및 면접 경험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전문 취업컨설턴트를 연계해 취업성공을 위한 발판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멘토링연계 청년취업상담반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성공적인 진로설계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앞서 지난 8월 31일 문을 연 청년이음전주에서는 청년들의 진로, 취업,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찾아가는 청년센터 △청년문화수업(방송댄스, 뮤지컬, 마크라메, 퍼스널컬러, 일러스트드로잉)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금융, 진로, 심리) △청년동아리 운영 △청년커뮤니티 지원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각각의 프로그램마다 신청이 조기마감되는 등 청년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청년이음전주가 제공한 맞춤형 상담과 지원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까지 제공해 청년들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