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순 정읍시의원, 농민들 삶의질 향상 사회서비스 확충해야
송기순 정읍시의원, 농민들 삶의질 향상 사회서비스 확충해야
  • 최재호
  • 승인 2022.10.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8회 정읍시의회 임시회 마무리
왼쪽부터 송기순- 황혜숙 의원
왼쪽부터 송기순- 황혜숙 의원

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는 21일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4일간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 송기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농촌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서비스 확충을 촉구’를 역설했다.

송기순 의원은 "현재 농촌지역은 인구감소, 과소화 등으로 공공분야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커니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면서 "도심과 농촌간 지역균형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과 계층별 여건 고려한 정책 수립 및 시행, 농촌행정의 일원화가 시급하다"고 촉구했다.

안건 심의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상길) 소관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안으로 제안된 『정읍시의회 의원 정책개발연구 활동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수정 가결하였고,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도형) 소관으로 『정읍시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등 6건과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복형) 소관으로 황혜숙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영향지역 지원 기금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정읍시 경유자동차 저공해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정읍시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정읍시 먹거리 보장 기본 조례안』등 9건을 원안 가결했다.

이어, 황혜숙 의원의 대표 발의로 『여성가족부 폐지 반대 결의문』을 채택하고 임시회를 산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