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민선8기 조직개편안 확정
전북도 민선8기 조직개편안 확정
  • 온근상
  • 승인 2022.09.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법예고 의견수렴 결과 반영한 최종안 도의회 제출


기업유치 및 청년정책 일자리 연계 등 민선8기 도정 핵심사업 추진 토대 마련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는 민선8기 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조직개편안 입법예고를 통한 의견수렴을 거쳐 최종안을 마련해 7일 전라북도의회에 제출했다.

전라북도는 조직개편안을 지난 8월초 발표한 이후 8월 5일부터 25일까지(20일간) 입법예고를 통해 도민을 비롯해 도청 각 부서 등 내외부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면밀하게 검토해 최종안을 마련했다.

입법예고 후 본청 기구(3실 9국 1본부) 및 정원(5,471명)은 변동이 없으며, 입법예고와 달라진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청년, 인구 정책을 추진하는 지역활력추진단은 청년정책 강화를 위해 청년정책과로 명칭을 변경하고, 일자리 정책과의 연계를 통한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일자리경제국으로 이관했다.

또한 업무 연계를 통한 효율적 도정 운영을 위해 서울본부와 국회 관련 업무는 기획조정실로 이관했으며, 수출·통상 업무는 기업유치지원실로 이관했다.

팀제 운영은 통솔범위 및 업무 추진의 적정성 등을 고려해 정원 20명 이하 부서를 대상으로 자율팀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자율팀제는 기존 팀장급에 대해 인사발령 시 부서에 배치하고, 부서장이 업무 성격 등을 고려해 필요시 자체적으로 팀장을 지정해 업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실국 및 부서의 업무를 명확히 구분하고, 중앙부처와의 연계성 확보 및 도민들이 알기 쉽도록 명칭을 변경했다.

경제통상국은 일자리경제국으로, 농축산식품국은 농생명축산식품국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통합물관리과는 물통합관리과로, 공항철도도로과는 도로공항철도과로, 금융사회경제과는 금융사회적경제과로, 농식품산업과는 농생명식품과로 바꿨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제394회 전라북도의회 정례회 심의·의결을 거쳐 확정되면 시행할 예정이다.

강승구 기획조정실장은 “입법예고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최종안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 남은 도의회 심의과정에서 조직개편안이 원안대로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