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드론스포츠복합센터 설계 공모 착수
전주 드론스포츠복합센터 설계 공모 착수
  • 최재호
  • 승인 2022.08.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 조성될 ‘드론스포츠복합센터’ 청사진이 그려진다.

전주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드론축구 전용경기장을 포함한 드론스포츠복합센터를 건립하기 위해 이달 31일 건축설계공모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드론스포츠복합센터는 2025년 드론축구 월드컵 개최 등 드론축구를 세계적인 드론레저스포츠로 성장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건립된다. 여의동 전주월드컵경기장 광장 부지에 2024년까지 설계용역비 4억8800만원을 포함한 국비 33억 등 총 11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드론스포츠복합센터에는 △드론축구 전용경기장 △드론 및 드론축구 교육 공간 △체험공간 △전시·홍보 △판매점 등이 들어서게 된다.

시는 이곳을 국제드론축구연맹 등 관련 국제기구를 설립·유치하는 등 세계드론축구의 핵심공간이자 드론축구 활성화와 지역 드론산업 발전을 이끄는 거점공간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시는 이번 설계공모와 관련, 드론축구의 중심지가 될 드론스포츠복합센터 설계에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역량을 지닌 많은 건축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공모절차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시는 오는 31일 희망 건축사를 대상으로 사전 참가신청을 접수한 후 9월 2일 현장설명회를 거쳐 오는 10월 18일에 설계공모 접수를 할 예정이다. 이후 10월 25일 설계공모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최종 선정하고, 설계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김종성 전주시 신성장사회연대경제국장은 “드론스포츠복합센터는 드론축구를 세계적인 드론레저스포츠로 육성하고자 조성하는 상징적인 건물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건축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2025년 드론축구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준비해 드론축구의 정책·행정·기술의 중심지로 역할을 다하고, 지역드론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설계공모 참가신청은 오는 31일 시 수소경제탄소산업과(완산구 노송광장로 10, 현대해상 6층)로 직접 방문하거나 공고문에 기재된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과 조달청(pps.go.kr), 공공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cloud.eais.go.kr) 등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전화(063-281-254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